“내게 맞는 일자리를 찾아드립니다”
상태바
“내게 맞는 일자리를 찾아드립니다”
  • 종로신문사 기자
  • 승인 2019.04.1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 2019년 자치구 공동 취업박람회 개최

4월 19일(금) 오전 10시, 종로구청 한우리홀에서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해 동대문구, 성북구와 함께 박람회 진행
구인 기업은 적합한 인재를 선택할 수 있고, 구직자는 일대일 면접으로 취업의 기회를 잡을 수 있어
종로 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하여 주민 취업률 제고, 지역경제 활성화

2018년 종로구청 한우리홀에서 열린 취업박람회 (일구데이)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구인 기업과 구직자를 위해 4월 19일(금) 오전 10시, 구청 한우리홀에서 동대문구, 성북구와 함께하는 「2019년 자치구 공동 취업박람회」 를 개최한다.

종로구는 구인 기업에는 적합한 인재 선택의 기회를, 구직자에게는 현장 면접을 통한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취업박람회를 마련했으며,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인근 자치구(성북구, 동대문구)와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구인 기업 11곳과 중장년층 구직자 100여 명이 참여해 구인 기업 인사 담당자와 구직자 간의 일대일 면접을 진행한다. 또한 참여 자치구별 일자리플러스센터 부스에서는 직업상담사가 구인·구직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박람회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종로구청 본관 1층에 위치한 일자리플러스센터에 방문하여 미리 신청하거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취업박람회 당일 현장 접수하면 된다.

자치구 공동 취업박람회는 종로구에 이어, 오는 8월까지 성북구와 동대문구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동 취업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종로 일자리플러스센터(02-2148-3960) 등 각 자치구 일자리플러스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2018년 종로구청 한우리홀에서 열린 취업박람회 (일구데이)

구는 행사 당일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들을 위해 사후관리를 통한 지속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타 자치구와 협력하여 구인 기업체와 구직자의 일자리 매칭 기회를 폭 넓게 제공할 예정이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취업박람회는 구인 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구는 앞으로도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구직자 취업역량 강화, 업무 협약을 통한 일자리 창출 등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종로구는 주민들의 취업률을 높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종로 일자리플러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취업상담실 ▲찾아가는 일자리발굴단 ▲일자리나눔터 채용박람회 ▲현장채용 박람회 ▲구민 취업 지원 교육 ▲업무협약 기업 및 구인 발굴 등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