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로 호기심을 일깨우는 현대미술 전시
상태바
예술로 호기심을 일깨우는 현대미술 전시
  • 금천뉴스 배민주 기자
  • 승인 2019.05.01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3일부터 24일까지 금나래아트홀 갤러리에서 현대미술 기획전시 개최

- 금천문화재단, 기획전시 ‘비밀없는 스핑크스’ 개최 
- ‘박미라 작가’의 회화 작품, ‘조동광 작가’의 설치 작품 전시
- 전시기간 참여 예술가들과 함께하는 워크숍 진행 예정

대미술 기획전시 ‘비밀 없는 스핑크스’에 전시되는 박미라 작가의 회화작품 ‘검고 무뚝뚝한 나무들, 종이에 펜’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정재왈)이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3일부터 24일까지 금나래아트홀 갤러리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현대미술 기획전시 ‘비밀없는 스핑크스’를 개최한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최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 선정을 통해 기획된 이번 전시는 일상에서 채집한 풍경과 사물, 사건에서 출발한 이야기들을 예술가적 방식으로 재배열해 일상을 돌아보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확장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시의 산책자가 되어 주변을 산책하며, 그 이면에 숨겨진 검은 그림자들을 들추어 기록하는 작업을 하고 있는 ‘박미라 작가’의 회화 작품과 물건들이 마주치며 만들어 내는 여러 기호들을 이용해 사물을 인식하는 고정된 시선에 대해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는 ‘조동광 작가’의 설치 작품이 전시된다.

 

전시는 전 연령 관람가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관람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주 주말과 공휴일은 휴관한다.

더불어 전시 기간 중 전시 참여 예술가들과 함께하는 워크숍이 진행된다. ‘박미라 작가’와 함께하는 ‘도시의 산책자 : 나만의 일상 그리기’ 워크숍은 5월 10일과 21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조동광 작가’와 함께 하는 ‘소용돌이 만화경 만들기’ 워크숍은 5월 14일, 15일 오후 4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미술 기획전시 ‘비밀 없는 스핑크스’ 홍보 포스터

워크숍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은 금나래아트홀에 전화(☏02-2627-2989) 신청하면 된다. 워크숍 회차당 선착순 10명을 모집한다.

금천문화재단 정재왈 대표이사는 “이번 기획전시를 통해 예술을 매개로 일상을 돌아보고 예술로 확장되는 미적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가정의 달을 맞아 많은 구민들이 현대미술의 매력에 매료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문화재단(☏02-2627-2989)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