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뜸교육관악’교육환경 개선에 앞장
상태바
‘으뜸교육관악’교육환경 개선에 앞장
  • 관악신문 금정아 기자
  • 승인 2019.05.0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해 교육경비보조금 30억 원 편성… 교육환경 개선위해 다각도로 예산 투입

서울시 특별조정교부금 확보해 11개 학교 환경개선에 투입…안전한 교육환경 구축에 노력

박준희 관악구청장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관내 유치원 및 학교 등 교육시설에 대한 재정적 지원 등을 통해 교육환경 개선에 적극적인 노력에 나섰다.

구에 따르면 올해 ‘교육경비보조금’을 지난해 보다 2배 증액한 것에 이어, ‘학교 교육환경 개선 서울시 특별조정교부금’ 11억 8천만 원을 확보해 이미 각 학교에 지원에 나섰다고 밝혔다.

올해 구의 교육경비보조금 규모는 30억 원으로, ▲각 급 학교별 수요를 반영한 학교별 신청 사업 ▲일반계 고등학교 활성화를 위한 특화프로그램 공모사업 ▲미래 창의 교실 구축 사업 등에 지원된다.

먼저, ‘학교별 신청 사업’은 기존 중점적으로 지원하던 학력신장, 특기적성, 문예체 등 방과 후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시급한 시설 및 환경 개선에도 병행 지원하여 안전한 교육 환경 구축에 노력한다.

‘일반계 고등학교 활성화를 위한 특화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지난해 2천만 원씩 일률 지급했던 방식에서 벗어나, 프로그램 내실화를 위해 공모사업으로 변경해 진행했으며, 36건의 사업이 지원 대상으로 선발됐다.

선발된 주요 공모사업은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들이 중점적으로 신청됐으며, 외에도 ‘공동체 형성’, ‘예체능 활동’ 등 교실 밖에서 학생들이 활동적이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도 다수 구성됐다.

한편, 구는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 구축에 좀 더 노력하고자, ‘학교 교육환경 개선 특별조정교부금’ 11억 8천만 원을 서울시로부터 확보해, 총 11개 학교 환경개선에 투입했다.

▲난향초 친환경 운동장 조성공사 1억 5000만원 ▲봉천초 야구부 실내연습장 보수 1억 2200만원 ▲신림초 교실환경 개선 사업 1억 원 ▲신성초 과학실 현대화 사업 1억 원 등 사업에 지원했으며, 외에도 광신중, 삼성중, 신림중, 광신고, 삼성고, 성보고 등 환경개선에 예산을 투입했다.

또한, 구는 올해부터 고교 친환경 학교급식 확대 시범사업에 참여하여, 40억 원의 예산을 마련해 관내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친환경 무상급식을 실시하고 있다.

구 관계자에 따르면 앞으로 친환경 무상급식을 연차별로 대상을 확대해 2020년에는 고등학교 2학년까지, 2021년에는 전 학년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전면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준희 구청장은 “관악구 성장의 원동력은 교육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각 급 학교 학생들의 학력신장과 교육여건 개선 등 양질의 학교 교육을 지원함으로써 교육격차 해소 및 공교육 활성화 기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