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나요법 받아보셨나요?
상태바
추나요법 받아보셨나요?
  • 강서양천신문사
  • 승인 2019.05.09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대희 원장/유림한의원

한방상식

이대희 원장    유림한의원

점심시간 동안 식사를 겸해 간단히 산책을 했다. 한의원 근처 아파트 단지 주위로 산책길이 잘 되어 있어 지금 이 계절을 맘껏 누리기에 더할 나위 없었다. 파아란 하늘이며 벚꽃이 떨어진 자리에는 연둣빛 잎이 나는가 싶더니 이제는 완연히 빛나는 초록의 잎들이 생동감을 뽐내고 그 사이사이 작은 새들이 날아다니며 지저귄다. 따뜻하고 화창한 햇살과 바람에 몸을 맡기니 이런 자연의 선물에 감사하고 또 감사하다.

이렇게 외출하기에도 너무나 좋은 계절인 5월에는 가족과 함께 차를 이용한 나들이가 많다보니 가벼운 교통사고부터 장거리 운전으로 차를 오래 타고 다니면서 허리며 또 목이 아픈 경우가 많다.

이런 척추 질환에는 한방수기요법인 추나요법이 효과적인데, 교통사고로 인한 경우 자동차 보험에서는 치료법으로서 추나요법을 보장해 주고 있어서 이미 많은 분들이 혜택을 보고 있다. 지난 4월 8일부터는 건강보험에서도 근골격계 질환에 한해 우선적으로 추나요법이 보험 적용이 시작되면서 더 많은 환자분들에게 혜택이 돌아가게 되었다.

허리디스크나 목디스크, 척추관협착증을 갖고 있는 분들은 추나요법 본인 부담금이 50%로 줄어들게 되었으며, 실손보험 가입자는 본인 부담금의 실비 청구가 가능한 경우도 있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가입한 보험회사에 문의해 보셔도 좋겠다.

 

추나요법이 건강보험의 적용을 받으면서 많은 환자분들로부터 추나요법이 무엇이냐는 질문을 자주 받는다.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하는 수기요법으로 정상의 범위에서 벗어난 척추, 관절, 근육, 인대를 찾아서 밀고 당겨서 바로잡아 각 부위의 본래의 구조와 기능을 회복시키는 치료법이다.

추나요법은 허리, 목 디스크나 관절염과 같은 척추 관절 질환 뿐 아니라 각종 염좌 및 탈구 그리고 내과 질환까지 폭넓게 적용할 수 있다. 척추가 틀어지면서 척추 주변의 근육과 인대 역시 그 균형이 깨지면서 그 영향이 연쇄적으로 전달되어 각종 근골격계 질환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는데, 추나요법으로 한의사가 척추를 마디마다 바로 잡아주면 디스크와 관절이 받는 압력도 줄어들고 근육의 긴장도 자연스럽게 풀리게 되며 기혈과 혈액의 순환도 원활해지면서 몸이 더욱 가볍고 건강해진다. 특히 근육과 인대를 충분히 이완시키고 긴장을 풀어준 후 가볍게 교정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점이 특징이다.

추나요법의 질은 엄격하게 관리되는 만큼 환자들의 만족도 또한 매우 크다. 기존에 진행된 추나요법 건강보험 시범사업에서의 환자 만족도 결과를 보면 전체 환자 중 92.8%가 ‘추나요법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그 이유로는 ‘효과가 좋아서(75.1%)’ 항목이 가장 많이 꼽혔고, 물리치료와 비교했을 때도 90.2%가 ‘추나요법이 효과적’이라고 답변했다고 하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가까운 한의원을 방문해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지난 3월에는 한의원 진료와 더불어 척추신경추나의학회에서 주관하는 세계수기근골의학 연합회 서울 컨퍼런스를 준비를 하느라 무척 바쁜 시간을 보냈다. 이 행사에는 미국과 네덜란드, 불가리아, 이스라엘, 스위스, 독일에서 수기의학을 전문으로 하는 MD와 DO, 교수님들이 오셔서 각국의 수기의학을 소개해 주고 또 우리의 추나요법을 그 분들에게 소개하는 자리가 있었다.

다양한 강의를 준비하고 들으면서 한의사가 하고 있는 추나요법이 어디 내어놔도 이미 훌륭한 치료법으로 자리 잡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으며 바쁜 일정 덕분에 몸은 힘들었지만 마음은 뿌듯함으로 가득 찼다.

요통에 디스크에 협착증 그리고 목이 아프신가요? 다양한 치료를 받아왔음에도 충분한 효과를 보지 못하셨다면 이번 기회에 건강보험의 적용을 받게 된 세계 어디 내어놔도 빠지지 않는 한의사가 하는 수기요법인 추나요법을 받아보시면 어떠실지 하고 제안해 본다. 이렇게 좋은 날씨에 아픈 것 떨궈내고 가벼운 몸으로 나들이를 할 수 있게 된다면 더 좋지 않겠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