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전당, 제9회 대한민국발레축제 개최
상태바
예술의전당, 제9회 대한민국발레축제 개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5.22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예술의전당 제공

예술의전당(사장 유인택)이 오는 18일(화)~30일(일)까지 '제9회 대한민국발레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에는 총 13개의 단체가 참여하여 14개의 작품을 올린다. 발레의 교과서 같은 클래식 발레부터 독창적인 모던 발레까지, 대한민국 발레의 현재와 미래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진정한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올해 개막작은 <한국을 빛내는 해외무용스타 스페셜 갈라>이다. 국제공연예술프로젝트(IPAP)와 공동주최로 해외 유수 발레단에서 활약 중인 한서혜, 채지영, 조안나 등이 내한한다.

 

와이즈발레단 <Intermezzo>(안무 주재만), 보스톤발레단 <Pas/Parts 하이라이트>(안무 윌리엄 포사이드), 광주시립발레단 <라 실피드 하이라이트>(재안무 배주윤, 볼로틴 안드레이)가 기획공연으로 올려진다. 재독 안무가 허용순과 유니버설발레단의 화려한 컬래버레이션 <Imperfectly Perfect>와 유니버설발레단의 대표 레퍼토리 <마이너스 7>이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이 공연들은 모두 CJ 토월극장 무대에 오른다.

국립발레단은 초청공연 <마타 하리>, <지젤> 두 작품을 오페라극장에서 올리며, 창작 발레의 가능성과 정통 로맨틱 발레의 정수를 연이어 선사한다.

자유소극장에서는 공모를 통해 선발된 공연이 올려진다.

올해는 여섯 공연 모두 남성 안무가들의 작품으로써, 남성 안무가의 약진을 증명한다. 다크서클즈 컨템포러리 댄스 <Into the Silence>(안무 조현상)와 윤전일 Dance Emotion <The One>, 프로젝트 클라우드 나인 <더 플랫폼 7>(안무 김성민)과 김용걸댄스씨어터 <Le Baiser(키스)>, 신현지 B Project <콘체르토>와 유회웅 리버티홀 <라이프 오브 발레리노>가 각각 1,2부로 나뉘어 공연된다.

2016년 이후 3년 만에 돌아온 야외공연은 ‘발레메이트(성인 취미 발레단)’의 오프닝 공연과 본공연 ‘청소년 스페셜 갈라’로 구성, 22일(토) 관객과 만난다.

김지영, 황혜민, 신현지가 진행하는 ‘발레 클래스’와 이영도의 ‘스페셜 클래스-마스터 스트레치’, 안무가 및 주요 출연진이 함께하는 ‘관객과의 대화’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상세 내용 확인과 예매는 예술의전당 홈페이지(www.sac.or.kr)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