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2016년도 정부3.0 추진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양천구 2016년도 정부3.0 추진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 강서양천신문 김선화 기자
  • 승인 2017.01.03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자치구 1위, 기초자치단체 전국 2위 실적 ‘쾌거’
2016년도 정부3.0 우수기관 인증마크

양천구가 행정자치부 주관 2016년도 정부3.0 추진실적 평가에서 전국 우수기관에 선정돼 시상금 1억5000만 원을 확보했다.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이뤄진 이번 평가에서 구는 서울시 자치구 1위, 기초지방자지단체 구(區) 단위 전국 2위의 실적을 거뒀다.

구는 소통, 공감, 참여라는 민선6기 구정 운영의 제1원칙을 바탕으로 생각마당 포럼, 주민토론회, 업무 다이어트 등 정책실현 및 평가에 이르기까지 여러 사업을 진행했다. 또한 영상회의 진행을 통한 업무효율 극대화, 부서간 협업 장려로 소통하는 조직문화 조성, 소방서와의 협업으로 안양천 자전거 도로 내 재난안전위치표시 설치 등으로 앞서가는 업무 횡보를 보인 것도 빛을 발했다.

더불어 구는 올해 초 정보공개와 청렴시책의 일환으로 전국 최초로 공공시설물 설치비 공개사업을 시행했으며 주민 누구나 한 장의 지도로 지역 내 공공생활정보 관련 위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공공생활정보 시각화 서비스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수영 구청장은 “이번 평가를 통해 양천구가 그동안 구민을 위해 추진했던 각종 정책 및 사업들을 중앙정부로부터 입증 받았다”며 “투명한 조직, 유능한 공무원, 그리고 주민을 위한 각종 행정서비스를 위해 전 부서와 동 주민센터의 모든 직원이 노력한 결과물이라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