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 제8회 삼청동 단오절 부채그림 전시회, “바람이 그려낸 아름다움” 열려
상태바
종로구, ' 제8회 삼청동 단오절 부채그림 전시회, “바람이 그려낸 아름다움” 열려
  • 종로신문사 기자
  • 승인 2019.06.06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 제공= 종로구

종로구(구청장 김영종) 삼청동은 단오를 맞아 6월 6일~9일까지 국무총리공관앞에서 '제8회 삼청동 단오절 부채그림 전시회' 를 개최한다.

삼청동주민센터와 삼청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지난 2012년부터 매년 단오절에 삼청동 부채그림 전시회를 열어 주민과 삼청동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단오부채를 선보이고 있다.

행사는 접부채 작품전시, 어린이 부채그림 그리기, 거리 공연 등이 진행, 개막식은 7일(금) 오후 2시에 열리며, 국악 실내악단의 가야금 연주가 펼쳐질 예정이다.

부채전시는 관내에서 활동하는 작가 10여 명이 자연을 소재로 직접 그림을 그리거나 글을 적은 부채 200여 점을 전시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어린이들이 접부채에 직접 그림을 그려 부채를 꾸미는 체험 행사도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거리예술 전통 국악 공연에는 명지대학교 한국음악과 토리 외 3개 팀이 참여하고, 6일(목) 오후 2시, 8일(토)과 9일(일) 오전 11시 및 오후 4시에 공연이 진행된다.

'2018, 삼청동 단오절 부채그림 전시회

김영종 구청장은 “음력 5월 5일인 단오는 여름을 앞두고 있어 예로부터 부채를 선물하는 풍습이 있었다.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삼청동에서 아름다운 그림이 담긴 부채 전시를 통해 우리 선조들의 멋과 풍류를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