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주민자치 청청토크콘서트 개최
상태바
관악구, 주민자치 청청토크콘서트 개최
  • 관악신문 금정아 기자
  • 승인 2019.07.05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관악구청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지난 4일 구청 8층 대강당에서 민선7기 1주년을 기념해 주민자치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주민자치 청청토크’ 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민자치 청청토크콘서트’는 지방자치 전문가인 김두관 국회의원을 초빙해 박준희 관악구청장과 ‘자치분권 및 주민자치’의 방향을 토론하고 지방자치의 미래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청청토크콘서트에는 주민자치위원 등 300여 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에서 자유롭게 ‘주민패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함께 토론하는 자리로 이어졌다.

박 구청장은 지난 1년 구청장으로서 보낸 소회와 함께 현재 지방자치제도 상 기초자치단체에게 주어진 법적 권한이나 재정적 자율성의 한계로 인해 일선에서 겪었던 어려움에 관한 토론의 장 이었다.

김두관 의원은 민주당에서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상임위원장‘을 맡아 추진하고 있는 문재인 정부의 지방분권 정책에 대한 설명 후, 박 구청장이 지적한 현행 지방자치제도의 한계와 문제점에 대하여 공감하고 개선방향을 고민하기도 했다.

한편, 토크콘서트 도중 자유롭게 현장에 참여한 주민패널들의 발언과 의견 교환 등이 이어졌고, 다양한 주민 의견을 듣기 위해 사전 녹화로 준비된 주민 인터뷰 내용을 듣고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회를 맡은 개그맨 노정렬은 토크쇼에서 거침없는 입담과 매끄러운 진행으로 행사장 분위기를 고조 시켰고, 밝은 분위기를 이끌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박준희 구청장은 “협치와 소통으로 자치분권 및 주민자치를 이끌고 앞장서는 관악구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