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서금산초등학교와 마을결합형 학교 시행 협약
상태바
금천구, 서금산초등학교와 마을결합형 학교 시행 협약
  • 금천뉴스 배민주 기자
  • 승인 2019.07.07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 금산초등학교, 마을합형 학교 시행 협약식 / 사진=금천구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서울금산초등학교와 ‘마을결합형 학교’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마을결합형 학교’란 학교과 지역 주민이 하나의 마을교육공동체 속에서 서로의 인적, 물적 교육자원을 연계·융합해 교육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지난 5일 진행된 협약식은 오전 10시 금산초등학교 회의실에서 유성훈 구청장, 박왕준 금산초 교장을 비롯한 금산초 학부모들이 참석해 마을결합형 학교 시행을 위한 상호 신뢰와 협력을 다짐했다.

금산초등학교는 지역 초등학교 중 유일하게 체육관이 없어 미세먼지 등 대기환경이 나쁜 날에는 불안한 마음을 감내하며 체육활동을 할 수 밖에 없는 실정이다.

금산초는 교육부와 서울시교육청에 체육관 건립을 요청, 2017년 12월 시 교육청 공유재산심의회를 통과했으며, 서울남부교육지원청에서는 지난해 금산초 체육관 건축설계 공모를 실시, 12월 설계안을 확정하고 2020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관련절차를 진행 중이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금산초등학교 체육관 건립에 구예산 2억 9천만 원을 지원하고, 학교는 교육활동 외의 시간에 주민들에게 체육관을 개방한다는 것이다.

구는 금산초등학교와 마을교육공동체라는 하나의 울타리 속에서 인적, 물적 교육자원을 상호 공유하고, 앞으로 지역 현안문제들을 협의를 통해 함께 해결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와 학교가 서로 협력 지원하고 물적·인적 자원을 함께 공유하는 마을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한 큰 걸음을 내딛게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