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청년 스마트시티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동작구, 청년 스마트시티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19.07.15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스카트시티 아이디어공모전 / 사진=동작구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구민이 직접 제안하는 ‘Now, New Next : 2019 스마트시티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IoT, 빅데이터, 드론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학생 및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스마트시티 새로운 서비스를 발굴·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참여대상은 동작구 스마트시티 서비스에 관심 있는 학생 혹은 만 39세 이하 청년으로 개인 또는 2~4인 이상 팀 단위로 응모가능하다.

관내 발생하고 있는 도시문제 해결·개선을 위한 디지털 기술이 적용된 자신만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출, 공모분야는 안전한 동작, 따뜻한 동작, 활기찬 동작, 숨쉬는 동작으로 구분 1개 항목을 선택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8월 5일~16일(금)까지로, 전자메일 또는 우편으로 가능하다.

구는 제출된 아이디어를 창의성, 서비스 체감도, 실현가능성, 중요성, 활용성, 등 5개 기준으로 심사 후 최우수상(1팀), 우수상(2팀), 장려상(3팀)을 선정해 최대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작 중 전문가의 검토를 거쳐 선정된 최종 우수 아이디어는 동작구 스마트도시계획 수립에 반영할 계획이다.

김현호 기획예산과장은 “이번 공모전 개최로 상상으로만 그리던 미래의 스마트시티를 현실로 만들 수 있는 청년들의 신선한 아이디어가 공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