區, 한국외대 겨울방학 영어체험교실 운영
상태바
區, 한국외대 겨울방학 영어체험교실 운영
  • 동대문신문
  • 승인 2017.01.1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어민 강사가 영어권 문화체험 기회 제공

영어로 노래하고 춤추고 그림도 그리고…. 동대문구 아이들의 겨울방학은 즐거운 영어 체험학습으로 가득하다.

구는 9일부터 20일까지 한국외국어대학교와 함께 겨울방학 영어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영어체험교실은 관내 초등학교 3학년~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계획됐다.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영어 문화를 체험하고 보다 쉽게 영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

영어교실 참여를 위해 진행된 온라인 사전 접수에 등록한 학생은 총 74명. 접수 후 진행된 온라인 사전테스트에 응시한 학생들은 교육 첫날 테스트를 한 번 더 치르고 자기에게 맞는 반에 들어가게 된다.

각 반에는 원어민 강사 1인과 보조강사 1인이 참여해 아이들과 매일 오전 9시 반부터 오후 4시 반까지 함께하며 영어권 문화체험 및 영어 학습 동기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12일간 영어체험교실이 진행되는 동대문구 한국외대 캠퍼스에서 아이들은 ▲드라마 클럽, 독서 클럽 ▲영자신문 읽기 ▲영어 노래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여름방학에도 2차시로 진행한 영어교실에 161명이 참여하고 이번 겨울방학에도 참여 신청이 조기에 마감되는 등 관내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구 관계자는 "최근 5년간 매년 3회씩 진행하고 있는 영어체험교실에 1,3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영어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