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친환경 ‘힐링가족 여름캠핑장’ 개장
상태바
금천구, 친환경 ‘힐링가족 여름캠핑장’ 개장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7.22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캠핑장 / 사진=금천구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금천친환경 주말농장‘에서 ‘힐링가족 여름캠핑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힐링가족 여름캠핑장’ 신청대상은 금천구민 중 주말농장을 분양받지 못한 주민이며, 7월 22일부터 26일까지 가족단위로 선착순 30가구(약 120명)를 모집한다.

 

여름휴가철을 맞아 바쁜 일상생활로 멀리 나들이 가기 어려운 가족단위 주민들에게 집 가까운 곳에서 가족과 함께 캠핑을 즐기며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캠핑장은 8월 한달 간 매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총 5회 운영된다.

구는 주말농장에서 재배한 상추, 고추 등 유기농 채소와 천막, 탁자, 의자, 불판, 생수, 각종 일회용품을 제공하며, 참여 주민들은 삼겹살, 김치 등 가족과 함께 먹을 음식을 준비해오면 된다. 참여주민들을 대상으로 농장관리자가 농작물 품종에 대해 설명해주는 ‘텃밭투어’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도시민들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농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 광명시 하안동 332번지에 3,283㎡(993평) 규모의 주말농장을 마련했다. 지난 4월 공개추첨을 통해 총 220구획 중 180구획을 주민에게 분양하고, 40구획은 구에서 힐링프로그램과 아이들 체험교육용 텃밭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홈페이지나 금천소식란 에서 확인가능하며, 금천구청 공원녹지과 도시농업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