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미소를 찾다… 미소사진 공모전 접수
상태바
최고의 미소를 찾다… 미소사진 공모전 접수
  • 광진투데이
  • 승인 2019.07.30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일부터 24일까지 ‘미소사진’ 및 ‘광진사진’ 부문 작품 공모 접수

시상금 지난해 대비 3백만원 늘어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올해로 21회를 맞이하는 ‘전국 아름다운 미소사진전’에 출품할 작품을 공모한다.

지난해 제20회 아름다운 미소사진 전국사진공모전 금상 수상작품

이번 공모는 8월 1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며, 사진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작품 주제는 ‘미소사진’ 부문과 ‘광진사진’ 부문으로 나뉘며 ▲일상생활 속에서 아름답게 웃는 모습을 담은 국내·외 미발표작과 ▲광진구 내 관광명소와 축제, 발전상 등을 촬영한 사진이다.

▲ 지난해 제20회 아름다운 미소사진 전국사진공모전 은상 수상작품

규격은 흑백 또는 컬러, 27.94×35.56cm(11×14인치 기준) 인화지로, 공모 가능한 작품 수는 1인 4매까지이다. 출품방법은 (사)한국사진작가협회 광진구지부에 직접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사진은 오는 9월 초 (사)한국사진작가협회 및 (사)한국사진작가협회 광진구지부에서 추천한 사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 5명의 엄정한 심사를 거치게 된다. 심사결과는 광진구청 및 (사)한국사진작가협회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지난해 제20회 아름다운 미소사진 전국사진공모전 동상 수상작품

이번 공모전의 시상금액은 지난해 대비 3백만원 늘어났다. 미소사진 부문 시상은 금상 1점 7백만원, 은상 2점 각 3백만원, 동상 3점 각 1백만원, 가작 5점 각 50만원 등 총 11점의 입상작을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또 입선작은 출품작의 20% 내에서 선정되며 상장을 수여한다.

광진사진 부문은 입선작만 총 30점이 선정되며 상장과 상금 10만원을 수여한다.

지난해 제20회 아름다운 미소사진 전국사진공모전 시상식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아름다운 미소사진전은 주민 모두가 미소사진을 찍어 행복을 전파하는 해피 바이러스의 상징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라며 “올해도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행복한 사진을 많이 응모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