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교체 지원
상태바
마포구,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교체 지원
  • 이원주 기자
  • 승인 2019.08.02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콘덴싱 보일러 설치 / 사진=마포구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가정의 노후화된 보일러를 친환경 콘덴싱보일러로 교체할 경우 보조금을 지원하고 에너지 절감방안인 에코마일리지의 신규회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는 10년 이상 사용한 가정용 일반보일러를 친환경 콘덴싱보일러로 교체하는 주민은 16만원의 설치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친환경 보일러는 일반보일러보다 난방비가 연간 13만 원 정도 저렴하며 질소산화배출물(NOx)도 1/10 수준으로 낮은 장점이 있다.

구의 친환경 콘덴싱보일러의 설치 보조금 지원은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것 뿐만 아니라 대기오염 물질을 감축해 공기질 악화를 최소화하려는 목적이다.

또한, 구는 에너지 절감방안 중 하나인 에코마일리지제도의 신규회원도 모집하고 있다. 에코마일리지 제도란 자발적인 에너지 절약을 통해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이다. 6개월 주기로 에너지사용량을 집계하여 그 절감율에 따라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며 마일리지는 기부, 세금, 관리비 납부 및 친환경제품(상품권포함) 구매 등에 사용이 가능하다.

마포구에 거주하는 채은정 씨(가명)는 “평소 에코마일리지 적립 문자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다 25만원 상당의 4년치 마일리지가 적립된 것을 확인하고 깜짝 놀랐다”며 “관리비를 줄이고자 에너지를 절약했는데 그 결과 상품권까지 마일리지로 교환해 받게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노후화된 보일러를 사용하고 있거나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하지 않은 주민이라면 마포구 사업에 참여해 보조금도 지원받고, 난방비도 절약하며, 에코마일리지도 쌓을 수 있는 1석3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초미세먼지의 주범인 질소산화물 배출을 줄이기 위하여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 보일러 교체 계획이 있는 가정은 이번 기회에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고 에코마일리지도 함께 가입하여 녹색생활 실천에 적극 동참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