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예술공원『한강 한장 공개 공모』 수상작 선정
상태바
한강예술공원『한강 한장 공개 공모』 수상작 선정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1.13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 작가가 함께 만드는 체험형 예술 쉼터 “한강예술공원” 조성 위한 첫 공모

- 시민 아이디어와 신진작가 제안을 통해 특색있는 관광명소로 조성
-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공모 접수된 총 1,202건 중 49점 수상작 선정
- 한강상·최우수상 작품은 작가와 협업으로 한강예술공원에 설치 예정

한강아트파크 비쥬얼화 조감도(예시)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재미와 감동, 상상 그리고 쉼이 공존하는 <한강예술공원 (Hangang Art Park)> 조성을 위해 그 첫 프로젝트로 ‘한강 한장 공개 공모’를 통해 시민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공모하여 수상작을 선정했다.

 ‘한강한장 공개공모’는 지난 2016년 11월 18일부터 12월 19일까지 약 한 달간 대 시민 공모로 진행되었으며, “당신의 ‘쉼’은 어떤 모습입니까?” 라는 주제로 시민참여 아이디어 1,202건이 접수되었다. 24:1이 넘는 경쟁률 속에서 49건을 선정하여 발표하였다.

1등에 해당하는 <한강상>에는 ‘한강예술공원 그린풀장’ 아이디어를 낸 이서영씨가 선정됐다.

선정된 우수 시민 아이디어는 논의를 거쳐 작가와의 협업 작품으로 오는 3월, <한강예술공원>에 설치될 예정이다.

 “한강 한 장 시민공모”는 상반기 중 추가로 2회 실시할 예정이며,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hangangartpark.kr) 또는

한강예술공원 추진사무국(☎02-719-7911)으로 문의하면 된다.

향후 지속적인 시민 아이디어 공모와 신진작가 아티스트 풀 구성을 통해, “한강예술공원” 조성을 위한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 될 예정이다.

박기용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이번 ‘한강한장 시민공모’ 를 통해 한강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실제 체험으로 즐길 수 있는 예술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한강예술공원>이 시민들이 원하고, 상상하는 대로 실현되는 시민의 예술 쉼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