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복지박람회’ 개최
상태바
관악구, ‘복지박람회’ 개최
  • 관악신문 금정아 기자
  • 승인 2019.08.2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관악구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9월 4일, 관악구청 광장에서 ‘2019 관악구 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2019. 관악구 복지박람회’는 제20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관악에서 더불어 복지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구의 복지시책을 알기 쉽게 홍보해 주민의 복지수요를 충족하고, 사회복지에 대한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마련된다.

구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협력해 공동으로 주관하며, 관내 복지시설 총 25개의 단체가 참여한다. 행사 당일에는 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표창, 사회복지종사자를 격려하고 다양한 홍보‧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주민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홍보‧체험부스는 장애인, 어르신, 여성·아동, 지역복지, 4개 분야 총 35개 주제로 운영되며 다채로운 주민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각 복지기관에서 시행하는 사회복지 서비스를 홍보할 예정이다.

장애인복지 분야에서는 장애 인식개선 ‘OX 퀴즈’, 환청 체험을 통한 조현병 알기 등 장애에 대한 편견과 고정관념을 해소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운영, 여성·아동복지 분야에서는 여성·아동친화도시 조성 홍보, 불법카메라 찾기 체험 등이 실시된다.

지역복지 분야에서는 복지관, 복지시설에서 각 기관에서 진행하는 사회복지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부스를 마련하고 원예체험, 석고방향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기회가 제공된다.

한편, 어르신복지 분야에서는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미래 지향적인 복지패러다임을 선보임으로써 IT 발전과 복지가 함께 나아가야할 미래 청사진을 제시할 예정이다.

행사의 분위기를 돋울 힙합, 어쿠스틱, 퍼포먼스, 포크송 등 다채로운 버스킹 공연도 준비된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관악구에서 처음 개최되는 복지박람회에 참여하여, 구에서 시행 중인 다양한 복지정책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하며, ‘나에게 맞는 복지! 관악에서 더불어 복지!’를 만나고 가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