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LH - SH와 맞춤형 주거복지 설명회 개최
상태바
서초구, LH - SH와 맞춤형 주거복지 설명회 개최
  • 김민정 기자
  • 승인 2019.08.2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복지설명회에 구민들이 참석해 교육을 듣고 있다. / 사진=서초구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27일 서초구청 대강당에서 사전신청한 무주택자 130명을 대상으로 임대주택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고, 개별 상담을 진행하는 ‘맞춤형 주거복지 설명회’를 연다.

LH 및 SH와 함께하는 이번 설명회는 행복주택, 장기전세주택, 영구임대주택 등 정부의 다양한 주거지원 서비스를 저소득층뿐 아니라 신혼부부, 청년 등에게 상세하게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수요자마다 개별사정이 달라 적합한 주택을 찾기 쉽지 않고, LH 서울남부권주거복지센터 및 SH 서초구주거복지센터의 접근성도 좋지 않다보니 자신에게 맞는 다양한 주거지원 정보를 쉽게 확인하기 어려운 실정이었다.

이번 설명회에는 LH 서울남부권지사, SH 서초구주거복지센터 담당이 직접 참여해 임대주택 전반에 관한 사항과 다양한 사례에 대해 설명한다.

공고문을 보는 팁, 임대주택을 준비하는 방법, 긴급 주거지원, 방충망 · 도어락 · LED 등 주거환경 개선 서비스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참가자들이 평소 궁금했던 점도 해소할 수 있다. 소득기준, 임대조건, 주택유형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개별 상담이 진행돼 자신의 상황에 맞는 정보를 알려준다.

이 날 열리는 설명회에 참여 기회를 놓친 이들은 ‘서초형 찾아가는 주거복지 상담소’를 이용할 수 있다. ‘서초형 찾아가는 주거복지상담소는 서초권, 잠원반포권, 방배권, 양재내곡권 등 4개권별 동주민센터에서 운영하며 무주택자를 위한 개인별 상황에 맞는 임대주택 등 맞춤형 주거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는 올해 3월부터 찾아가는 주거복지상담소를 시작해 지난 6개월간 68회 운영하며, 총 538가구를 상담 지원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이번 설명회가 무주택 청년과 신혼부부, 저소득가구의 주거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바란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살기 좋은 도시 서초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