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스트레스 받는 아이를 위한 부모 교육
상태바
금천구, 스트레스 받는 아이를 위한 부모 교육
  • 금천뉴스 배민주 기자
  • 승인 2019.09.22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아이들을 대하는 부모의 올바른 대응법과 마음치유에 대한 부모교육을 금천구보건소 제2보건교육실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정신건강의 날’이란 정신 질환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정확한 지식과 예방 방법 등을 알리는 것을 목표로 1992년 세계보건기구(WHO)와 세계정신건강연맹(WFMH)에서 매년 10월 10일로 정했다. 우리나라는 정신건강복지법(’17.5.30. 시행)에 따라 2017년부터 법정기념일로 제정됐다.

이번 교육은 2회 차로 운영한다. 1회 차 교육은 10월 8일 오후7시 ‘청소년 스트레스 및 청소년자해의 이유와 대응법’에 대해 서울시 자살예방센터 김현수 센터장이 알려준다.

또한 2회 차 교육은 10월 11일 오후 7시 30분 ‘아이의 반항과 갈등으로 상처받은 부모의 마음치유’라는 주제로 연세가산숲정신건강의학과 허규형 원장이 강의를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금천구 주민이면 누구나 교육에 무료로 참여 할 수 있으며, 금천구정신건강복지센터로 신청가능하다. 선착순 접수로 대상은 40명 까지다.

오는 10월 12일 오전 7시부터 안양천 다목적광장에서는 ‘정신건강 캠페인’을 펼친다. 많은 주민이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금천구 해피워킹’ 행사와 연계한다. 이날 구는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자살에 관한 오해와 진실 ‘OX퀴즈’와 홍보물을 전달하며 주민들에게 정신 질환에 대한 편견 해소와 인식 전환을 위해 캠페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유성훈 금천구청장 / 사진=금천구

유성훈 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고민하고 혼란스러워하는 자녀를 이해하며 아이가 올바르고 긍정적인 자아정체성을 형성하도록 도울 수 있는 부모의 자세를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