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숲·문화공원 조성 100인 시민토론회 개최
상태바
종로구, 숲·문화공원 조성 100인 시민토론회 개최
  • 종로신문사
  • 승인 2019.09.30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종로구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10월 2일 오후 2시부터 구청 한우리홀에서 ‘36,642㎡ 시민 품으로, 송현 숲·문화공원 조성 2차 토론회를 개최한다.

종로구는 지난 2010년부터 민간 소유의 송현동 부지를 정부와 시에서 매입하여 시민들에게 돌려줄 것을 제안 올해 2월, 토지 소유주가 송현동 부지의 매각 계획을 발표한 이후부터는 경복궁 옆 송현동 땅을 ‘숲·문화공원’으로 조성하는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1차 토론회 발제는 김영종 구청장이 ‘왜 숲·문화공원인가?’, 홍순민 명지대 교수가 ‘송현동의 역사·문화적 가치’라는 주제로 발표 도시공학 전문가와 문화관광 전문가, 환경단체, 언론인 등이 다양하게 참석한 가운데 송현동 부지의 쓰임을 놓고 토론을 진행했다.

이번 2차 토론회는 100인 원탁회의 형식을 취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고 함께 공유하기 위한 자리이다.

송현동 땅이 지닌 의미와 역사적 복원 등에 대해 서로 다른 관점을 갖고 있는 시민들이 상호 토론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송현동에 어떤 숲·문화공원이 생기길 바라는지’에서부터 ‘어떠한 콘셉트와 철학을 담은 공간이길 바라는지’, ‘공원 조성을 위해 공공기관에서 추진해야 할 정책’ 등을 상향식으로 수렴 예정이다.

김영종 구청장은 “송현동 부지의 난개발을 방지하고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되짚어보고자 이번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 이곳이 시민을 위하여 본래 모습인 ‘소나무 숲’으로 복원될 수 있도록 이번 2차 토론회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