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청년의 건강한 금융 생활실천...미래플랜 특강 실시
상태바
금천구, 청년의 건강한 금융 생활실천...미래플랜 특강 실시
  • 금천뉴스 배민주 기자
  • 승인 2019.10.04 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기초상식과 재무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청년미래플랜특강을 7회에 걸쳐 실시한다. / 포스터=금천구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취업난, 생활고 등으로 지쳐있는 청년들이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7일부터 24일까지 ‘청년 미래플랜 교육’을 실시한다.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청년 미래플랜 교육’은 금융기초상식, 재무관리 역량 강화와 다양한 분야 전문가 삶의 지혜와 경험담을 특강을 통해 청년의 올바른 경제관 확립과 취․창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했다.

청년의 꿈과 비전을 위한 ‘사회초년생을 청년생활경제 금융교육’과 청년이슈 누구씨의 특강’ 2개 주제로 총 7회에 걸쳐 청춘삘딩(독산3동), 금천에코교실(구청 지하1층)에서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10월 7일과 10일은 청춘삘딩에서 ‘사회초년생을 위한 청년생활경제 금융교육’으로 ‘쫄지마 금융’, ‘내지갑 워크샵’이 진행된다. 청년지급트레이닝 센터장과 내지갑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는 한영섭 강사가 금융상품 및 재테크, 재정관리 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청년의 꿈과 비전을 위한 청년이슈 누구씨의 특강’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IT 미래비전 특강(14일, 청춘삘딩) △일본기업의 혁신사례(15일, 에코교실) △도전정신과 기업가 정신(17일, 청춘삘딩) △절세 및 세테크 전략(21일, 청춘삘딩) △실전위주의 해외마케팅(24일, 청춘삘딩)을 주제로 각각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금천구에 거주 또는 활동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수강을 희망하는 청년은 온라인을 통해 해당 특강일 전일까지 사전 신청하면 된다.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사회초년생 청년들이 현명한 소비습관과 건강한 금융생활을 실천, 긍정적인 가치관과 도전의식으로 진로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관심 있는 지역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