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에서의 무한한 사랑을 담아낸...조국현작가 전시
상태바
삶에서의 무한한 사랑을 담아낸...조국현작가 전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10.06 23: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조국현 작가

조국현작가는 제25회 '마니프 서울국제아트페어'에 지난 2일부터 7일까지 서울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개최되는 전시에 참여하고 있다.

조 작가는 최근 작품들은 감정-사랑, 표현-가슴앓이, 백 마디의 말보다 끝내 드러내지 못하는 가슴앓이 사랑을 작품으로 형상화 150호 대작을 포함 11점의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다.

‘사랑에 대하여’를 전시주제로 갇혀진 틀 속에서 사랑을 표현하려는 마음만 그려냈다. 캔버스에 크게 그려 사랑을 채워 보려고 했지만 그림으로 표현하기 어려운 감정, 말로는 더더욱 표현하지 못한 세밀한 감정을 표현해내고 있다.

조국현 작가는 “난 무엇을 사랑 했던가 지난 추억일까, 지금 이 순간인가 혹은 미래의 소망인가 무언의 사랑의 감성을 표현하기엔 부족함을 안타까움으로 승화해낸다”며 작가는 그 안에서의 자신이 사랑한 인연의 흔적과 이야기들을 상기, 희미해지는 기억들에 대해 붙잡으려 애쓰지 않으며 허무를 이야기 한다.

자연심상 162.2 X 130.3 / Mixed media on canvas / 2019

한편, 가을은 또다시 내 마음의 사랑을 추수하고 또다시 텅빈 논과 밭을 작가의 허탈한 마음과 동일시 한 후 가을비에 젖어 차디찬 마음을 채우기 위해 또 다시 붓을 들어 사랑에 대하여 순환 보내기 채우기 비우기등을 반복한다.

조국현 작가의 작품들은 혼합재료를 사용했음에도 선명한 색채로 담아낸 진정성 깃든 사랑의 애틋함을 그래픽적 매력으로 돋보이게 모던한 선으로 대담한 매력을 형상화 했다. 

작가는 미술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인기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개인전 32회 아트페어 50여회, 대한민국미술대전 심사위원 및 운영위원을 지냈다. 금광기업과 국방문화연구센터 삼화페인트공업 외교통상부 등에 작품이 소장돼 있다.

 현재는 도서문화공공예술협회 회장, GIAF 광화문 국제아트페스티벌 운영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원춘자 2019-10-07 14:04:28
작가님의 감성이 돋보이는 너무나도 매력적이고 따뜻한 작품입니다~~
좋은 작품감상에 감사드립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