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베키스탄...관악구 지적행정 벤치마킹 방문
상태바
우즈베키스탄...관악구 지적행정 벤치마킹 방문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10.31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관악구

관악구가 지난 30일 우즈베키스탄 토지자원관리위원회 압두가푸로바 질롤라 국제관계국 국장 일행이 관악구의 선진화된 부동산 종합공부 시스템 활용 현황 및 지적·토지행정 등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방문한 우즈베키스탄 토지자원관리위원회는 토지·측지 분야에서 토지의 합리적 사용을 위한 국가정책을 개발하고 실현하는 기관이다.

이날 방문은 한국국토정보공사의 견학 및 협조 요청으로 이뤄졌으며, 관악구의 선진화된 토지정보화 시스템을 견학하고 부동산 종합공부 시스템을 시연했다.

내용은 ▲토지대장, 지적도 등 지적공부 관리 ▲개별공시지가의 조사·결정 ▲부동산 실거래 신고제 운영 ▲부동산중개업소 관리 ▲도로명주소 관리 ▲지적 관련 시스템 현황 소개 ▲지적서고 견학 ▲지적공부 발급 시연 ▲무인민원발급기 시연 순서대로 진행됐다.

현재 우즈베키스탄은 한-우즈벡 양국 대통령 간 경제 및 기술협력분야 지난 4월 MOU 체결과 2020년 7월부터 토지 사유화 제도 시행을 앞두고 있어 사업 추진 과정에 지적·토지분야의 선진사례를 배우려고 관악구청 지적과를 견학하게 된 것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우즈베키스탄 토지자원관리 위원회의 관악구 방문으로 우리의 선진화된 토지행정제도가 우즈베키스탄 부동산등록시스템 등 구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