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사회적경제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금천구, 사회적경제아카데미 개최
  • 금천뉴스 배민주 기자
  • 승인 2019.11.03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금천구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오는 2일까지 4회에 걸쳐 제12기 금천구 사회적경제아카데미 ‘찾아가는 동네방네 사회적경제’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 및 공감대 확산을 목표로 사회적경제 기초교육으로 진행된다.

사회적경제 전문가들이 도시재생과 사회적경제, 기업과 사회적경제, 지역과 사회적경제, 마을과 사회적경제를 주제로 사회적경제의 기본가치와 도시재생, 마을, 지역, 기업 등 우리주변과 사회적경제의 연결고리에 대해 강의한다.

강의는 일정별로 11월 5일 가산동 ‘G밸리 기업시민청’, 7일, 금천구청 ‘평생학습관 제2강의실’, 12일 시흥동 ‘금천구 사회적경제허브센터’에서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이번 아카데미는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온라인 사이트(https://forms.gle/6df1Evakf8ncUhDDA)를 통해 해당 강의 전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사회적경제 아카데미가 사회적경제의 가치에 대해 주민들과 공감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사회적경제 기업 및 민간단체와의 연대를 통해 지역 내 사회적경제 가치를 확산하고, 필요한 제도와 시스템을 마련해 사회적경제 생태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