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찬 2020년도에는 평화통일 위해 더욱 활약할 터"
상태바
"희망찬 2020년도에는 평화통일 위해 더욱 활약할 터"
  • 동대문신문
  • 승인 2019.12.18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통 동대문구협의회, 정기회의 및 송년의 밤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대문구협의회(회장 이영섭)은 11일 웨딩헤너스 4층에서 제4분기 정기회의 및 송년의 밤을 개최했다.

이날 4시 30분부터는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를 위한 대내외 정책 추진방안'에 대한 주제로 제4분기 정기회의를 진행했다.

이어 오후 5시부터는 북한이탈주민들만의 숨겨왔던 끼를 볼 수 있는 노래자랑 및 장기자랑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북한이탈주민 노래자랑 및 장기자랑 경연대회에서는 ▲1등 김서희-매화타령(32인치 LED 스마트 TV) ▲2등 김정-거위의 꿈(LG DIOS 광파오븐레인지) ▲3등 김지운-머나먼 고향(쿠쿠 6인용 전기밥솥) ▲4등 윤봉이-자기야(LG 진공청소기) ▲참가상 6명(한일의료기 1인용 전기매트) 등이 수상했다.

더불어 오후 6시부터는 유덕열 구청장, 안규백·민병두 국회의원, 김창규 의장 등 관내 주요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송년의 밤'을 개최했다.

송년의 밤 행사는 ▲국민의례 ▲개회사, 축사 ▲표창장 수여식 ▲장학금 수여식 ▲노래자랑 시상식 ▲2019 행사 동영상 시청 ▲케익 컷팅식, 건배제의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이영섭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북정책의 목표는 잘잘못을 가리는 것이 아니라 한반도의 문제를 해결해 함께 발맞춰 나가고자 하는 것이다. 현재 한반도를 둘러싼 환경은 예측하기 어려울 정도로 복잡해지고 있다. 이 속에서 우리는 남북 관계의 안정적인 상황 관리를 통해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는 길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며 "밝아오는 새해에도 변함없이 우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대문구협의회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올해 민주평통 동대문구협의회 수상자로는 ▲구청장 표창 김의수 부회장·김봉임 총무·박영철 부회장·이수남 부회장·최혜경 경위(동대문경찰서) ▲안규백 국회의원 표창 김승배 수석부회장·이원선 부회장·김정민 총무·김지현 위원장·윤숙 총무·이상훈 위원장 ▲민병두 국회의원 표창 문홍식 지회장·설태환 간사·심우일 지회장·유완순 부회장 ▲협의회장 표창 라광민 위원장·신채화 간사·안성신 위원장·최지숙 위원장 ▲북한이탈대학생 장학금 5명 ▲북한이탈주민 지원금 4명 등을 시상했다.

한편 올해 민주평통 동대문구협위회는 안보교육 및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며, 바쁜 한 해를 보냈으며, 내년에도 더욱 평화통일을 앞당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길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