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기청, 백년가게 현판식 개최
상태바
서울중기청, 백년가게 현판식 개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12.2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지방청은 지난 18일~20일까지 2019년 제4차 서울지역 백년가게로 선정된 고후나비, 하영사, 석양집, 삼원일식에서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백년가게 선정업체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소상공인의 바람직한 롤모델을 널리 알리고자 서울지방중소기업청장이 직접 현판을 제막하는 행사로 마련됐다.

지난 18일 현판식을 개최한 “고후나비”(대표 이성환)는 남대문 아동복 상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모친이 창업한 ‘고훈아’라는 초기 브랜드를 ‘고후나비’로 변경 하였고, 경영 효율화를 위해 디자인 개발을 통해 주문생산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2019년 백년가게로 지정된 하영사 / 사진=서울중기청

남대문시장에 위치한 “하영사”(대표 차명순)은 매듭기능전수자(1999년, 지정)로 매듭, 장신구 소매와 기능전수를 위한 공방을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며느리가 제품디자인과 매장 운영에 참여하고 있다.

마포구에 자리한 석양집이 100년가게로 선정, 기념 촬영하고 있다. / 사진=서울중기청

마포구에 위치한 “석양집”(대표 유성훈)은 주물럭, 갈비맛집으로 소문난 가게로 최근 2세(아들)가 가업 승계하여 운영 중이다. 고기 맛을 그대로 유지하고자 창업 초기부터 거래한 고기집에서 재료를 공급받고 있으며, 직접 재배한 채소를 사용한다.

서대문구에 위치한 “삼원일식”(대표 이기현)는 1986년부터 창업하여 단골 고객의 입소문으로 35간 운영중이며, 신선한 음식 제공을 위해 당일 구매 재료는 당일 소모를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올해부터는 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직접 지역 내 숨은 백년가게를 발굴․선정함에 따라 지정업체 수*가 계속 늘고 있다.

백년가게 육성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 및 서울지역 소상공인 지원센터에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