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취약계층 및 긴급 의료환자 지원에 관한 협약’체결
상태바
의료 취약계층 및 긴급 의료환자 지원에 관한 협약’체결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2.08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목제3·8동주민센터 - 면목119안전센터

오는 13일 2시 면목제3·8동주민센터와 면목119안전센터 의료 취약계층 및 긴급 의료환자 지원을 위한 협약 맺어

중랑구(구청장 나진구) 면목제3·8동주민센터는 오는 13일 주민센터 5층 대회의실에서 중랑소방서 산하 면목119안전센터와 ‘의료 취약계층 및 긴급 의료환자 지원’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의료 취약계층 및 긴급 의료 환자 지원에 관한 협약’은 공공기관 상호협력을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 등 의료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대상자를 발굴하고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을 보면, ▴의료 취약계층 및 긴급 의료 환자 정보공유 및 지원, ▴화재 및 안전사고 피해자 발생에 따른 지원, ▴기타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 발굴 및 연계 지원 등이다.

이에 따라 119안전센터는 질병이나 화재 또는 안전사고 등으로 안전센터를 이용한 대상자 중에서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적절한 치료를 받기 어렵거나, 치료 후에도 거동불편 등 일상생활에 곤란을 겪고 있는 분들을 면목제3·8동주민센터에 신속히 통보하고, 주민센터는 대상자별로 필요한 의료비 지원은 물론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주민의 의료복지 만족도 향상을 꾀하게 된다.

박용우 면목제3·8동장은 “복지사각지대 의료 취약계층에 대한 신속한 발굴과 지원을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면서, “앞으로 관내의 어려운 주민을 위해 공공기관 및 의료기관과 연계해 수요자별로 필요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문의처 : 중랑구 면목제3․8동주민센터(☎2094-608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