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개장예정인 신방화역 환승주차장 사전 현장점검
상태바
3월 개장예정인 신방화역 환승주차장 사전 현장점검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2.10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준환 의원, 교통수단간 환승편의 제고로 대중교통이용 활성화 및 도심지 교통난 해소에 기여

철저한 시설관리를 통해 주민 안전 및 편의증진 기여 필요

황준환(강서 제3선거구)

서울시의회 황준환 의원(강서3)은 올해 3월에 준공을 마치고 사용 개시 예정인 신방화역 환승주차장에 대한 사전 현장점검을 마치고 철저한 준비를 통해 시민 편의와 함께 대중교통 환승편의가 증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신방화역 환승주차장은 지난 2013년부터 올 2월까지 4년 동안 총사업비 192억 18백만원을 들여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설되었고, 자동차 주차면수 200면뿐만 아니라 240여대의 자전거 주차공간과 서울시가 확대시행하고 있는 공공자전거(일명 “따릉이”)도 설치되어 환승편의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의 편의 증진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환승주차장 요금은 『서울특별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조례』에 따라 5분당 100원, 환승시에는 50%할인, 월정기권의 경우에는 일반인은 65,000원, 환승목적의 주차시에는 4만원을 부과할 예정이다.

황준환 의원(강서3)은 “신방화역 환승주차장은 마곡지구 도시개발사업과 연계하여 장래에 발생할 환승수요에 대처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하고, “서울시계 유출입 환승거점에 위치하여 교통수단간 환승편의 제고로 대중교통이용 활성화와 승용차의 도심 진입 감소로 도심지 교통난 해소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신방화역 환승주차장은 남부순환로와 방화대로, 올림픽대로와 공항대로와 연결되는 주거와 교통의 요지에 위치함으로써 지역상권에 유입되는 교통수요를 해결함은 물론, 자전거 주차공간도 확보됨에 따라 직장인들과 학생들 사이에 활용도와 인지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준환 의원(강서3)은 “오랜 기간 묵묵히 신방화역 환승주차장 건설에 협조해 주신 마곡지구 일대 지역 주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지역 구석구석의 불편 사항들을 하나하나씩 해결해 나가는 실천하는 시의원, 행동하는 시의원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