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기청,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확대 설명회 개최
상태바
서울중기청,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확대 설명회 개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1.11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지방청(청장 직무대리 김영신)이 지난 10일 ‘중소기업제품 구매목표비율제도 설명회’를 SETEC 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공기관의 중소기업제품 구매를 독려하기 위해 서울지역 국가기관, 지자체, 일선 학교 등 공공기관의 구매담당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마련되었다.

설명회에서는 중소기업제품 구매목표비율제도와 공공구매제도 전반에 대한 내용은 물론 최근 달라진 판로지원법의 주요내용도 함께 안내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목표비율제도’는 중소기업제품의 구매를 유도하는 판로지원법을 근거로 한다. 공공기관은 매년 구매할 제품(물품, 용역, 공사)의 구매총액 대비 50% 이상을 중소기업제품으로 구매해야 하며, 중소기업물품 구매액의 10% 이상(향후 15% 이상으로 상향 예정)을 기술개발제품으로 구매해야 한다.

김영신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직무대리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공공구매제도에 대한 공공기관 구매담당자들의 올바른 이해를 도움으로써 중소기업제품의 실질적인 구매증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전에 참석자 명단을 제출하지 않은 공공기관도 이번 설명회에 참석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http://www.mss.go.kr/site/seoul/main.do)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