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2020 쓰레기 감량 분야 마을공동체 모집
상태바
금천구, 2020 쓰레기 감량 분야 마을공동체 모집
  • 금천뉴스 배민주 기자
  • 승인 2020.02.05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단체가 가로를 청소 생활폐기물 감량 홍보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 사진=금천구
주민단체가 가로를 청소 생활폐기물 감량 홍보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 사진=금천구

금천구가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2020 금천구 쓰레기 감량 분야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단체를 2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쓰레기 감량 분야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은 그동안의 관 주도 쓰레기 감량사업에서 벗어나 주민의 자율적 참여와 마을공동체를 중심으로 쓰레기 감량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업분야는 '쓰레기 분리배출 확산', '무단투기 계도·단속', '기타 등 3개 분야'로 사업 유형별 300만원 이내에서 총 예산 3,000만원 소진 시까지 지원한다. 단, 보조금의 10%는 자부담해야 한다.

금천구에 거주하거나 직장, 학교를 다니고 있는 3인 이상 주민모임 또는 단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공동체는 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사업계획서 등 관련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yjs3516@geumcheon.go.kr) 또는 금천구청 11층 청소행정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사업계획서 등을 토대로 1차 부서심사, 2차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선정 공동체를 3월 중 구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많은 사회적 비용을 야기하는 쓰레기 문제는 관 주도가 아닌 주민 스스로 느끼고 실천할 때 비로소 해결의 실마리가 나타날 것이다”며, “이번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을 통해 쓰레기 감량의식이 공동체를 넘어 구 전반에 까지 깊숙이 뿌리내리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