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전자입찰정보로 경기 활성화 정책 펼쳐
상태바
용산구, 전자입찰정보로 경기 활성화 정책 펼쳐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0.03.09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인이 휴대폰으로 맞춤형 입찰 시스템을 살펴보고 있다. / 사진=용산구
기업인이 휴대폰으로 맞춤형 입찰 시스템을 살펴보고 있다. / 사진=용산구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해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를 제공 한다고 9일 밝혔다.

구는 조달청(나라장터), 국방부, 도로공사, 한국전력, 포스코, 한국통신, 아파트 단지 등 전국에 산재된 발주처 입·낙찰 정보를 하나로 묶어 지역 내 기업에게 무상·실시간 제공함으로써 사업 참여 기회를 더 확대시킨다는 취지에서다.

이달 초 관련 홈페이지(http://yongsan.bidpage.or.kr)를 구축, 메뉴는 '맞춤서비스', '시설입찰', '용역입찰', '물품입찰', '매각입찰', '해외입찰'로 나뉜다. 맞춤서비스는 업체 별 관심업종을 분류, 해당 기업에 꼭 필요한 정보만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회원가입 후 관심검색어, 맞춤메일을 설정하면 원하는 정보를 쉽게 구할 수 있다.

시설입찰은 일반·전문건설공사, 전기·통신·산림·환경·기타공사를 유형별로 검색해 볼 수 있는 메뉴다. 관련 입·낙찰 공고도 제공한다. 용역입찰 메뉴에서는 엔지니어링·감리·설계·안전진단·연구·학술·폐기물·컴퓨터통신 등 제 분야 입찰 정보와 입·낙찰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물품입찰은 가구, 건설자재, 조경, 기계장비, 군수품 등 입찰 정보와 입·낙찰 공고를 제공하는 메뉴다. 주한미군을 포함, 해외입찰 정보도 홈페이지에서 상세히 살펴볼 수 있다. ‘종합건설업 등 경영상태 평균비율’, ‘투찰율 및 실적배수’, ‘입찰 용어사전’ 등을 홈페이지에 배치, 입찰 관련 난해한 정보를 필요할 때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시스템은 모바일로도 접속 가능하며 오는 5월, 10월 지역 내 중소기업·소상공인 실무자 입찰 교육을 2회에 걸쳐 이어간다. 교육 내용은 입찰의 개요, 공고문의 이해, 예정가격 결정(투찰금액 산정) 등이며 구 입찰정보 시스템 가입도 독려할 예정이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전자입찰 참여가 확대되면 기업 매출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관내 모든 기업들이 시스템에 가입해서 혜택을 누리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