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면마스크 제작에 심혈을 기울인다
상태바
노원구, 면마스크 제작에 심혈을 기울인다
  • 서울로컬뉴스 기자
  • 승인 2020.03.09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링마스크 제작 / 사진=노원구
힐링마스크 제작 / 사진=노원구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면마스크 의병단’을 꾸려 이달 11일부터 제작에 들어간다고 9일 밝혔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마스크 구하기가 어렵고 가격이 인상되는 등 취약계층 등 주민을 위해 구가 직접 팔을 걷어붙인 것이다.

먼저 구는 구청 2층 대강당에 12대의 재봉틀을 설치하고 의병단 모집 인원에 따라 평생교육원 등의 재봉틀을 옮겨 총 40대까지 늘린다.

재봉 기능자, 재단 가능자, 다림질 및 손질 등 자원봉사자 100여명을 9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마스크 원단(면100%)도 기부 가능하며, 재봉틀 소유자는 재봉틀을 구에 임시로 제공할 수 있다.

원단은 구에서 준비한다. 동대문 광장시장에서 마스크 원단인 겉감과 속에 덧댈 순면을 구매한다. 마스크는 원단 재단, 재봉질, 다림질, 마감 순으로 제작된다. 사이즈는 대·중·소로 필터를 교체 사용할 수 있게 만들고 1일 최대 1000개 제작할 계획이다. 완성된 면마스크는 방역활동에 힘쓰는 자율방역대와 사회적약자 등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면마스크 만들기 봉사에 동참하려는 주민은 면마스크 의병단 콜센터(02-2116-2300)로 연락하면 된다. 참여 모집과 동참을 위해 주민 13만명에게 문자를 발송했다.

한편 제작된 면 마스크는 세탁이 가능하고 마스크 안 필터를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다. 또 일반쓰레기로 분류되는 일회용 마스크 쓰레기를 줄여 환경 문제도 해결해 주는 장점이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재봉틀 기술이 있으신 분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어떠한 손길도 환영”한다며 “작은 정성들이 우리 주변 힘든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