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노래방 및 다중이용시설 현장점검 실시
상태바
강동구, 노래방 및 다중이용시설 현장점검 실시
  • 강다영 기자
  • 승인 2020.03.14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래방 현장 점검 / 사진=강동구
노래방 현장 점검 / 사진=강동구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지역 내 노래방, PC방, 만화카페, 헬스장 등 문화·체육 분야 민간다중이용시설 589개소에 대해 13일부터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구는 지난13일과 16일 양일간 코로나19 집단 감염 우려가 있는 PC방(253개소), 노래방(215개소)뿐 아니라 더 범위를 확대하여 콜라텍, 무도장, 헬스장 등 민간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선제적으로 전수조사를 추진한 것이다.

지난 13일 오후 5시부터 472개소에 대해 1차로 긴급 점검을 우선 실시한다. 강동구는 직원 94명으로 2인 1조, 총 47개조로 이뤄진 점검반을 구성했다.

또한 현장방문 시 방역요령과 사업장에서 지켜야 할 가이드라인 등을 집중적으로 안내하고 손세정제 등 방역물품도 배부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집중 관리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영업현황과 방역관리, 예방수칙 준수 여부 등 실태를 점검하고 다중이용시설 소독방법 안내 등 방역조치에 적극 참여할 것을 요청할 계획이다.

구는 초‧중‧고 휴교에 따라 청소년들이 많이 이용하는 학원, 교습소 PC방, 만화 까페 등의 시설에 대해 방역 장비와 약품을 무료로 대여해 주고 요청 시 방역도 실시하고 있다. 특히, 학원·교습소 1천 243개소에 대해서는 자체방역 지원센터를 운영하며 방역 지원 미신청 학원에 대해 방역지원 재안내, 방역실시 여부 등을 전수조사 하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집단 감염 사례가 있는 시설 뿐 아니라 지역사회 감염병 차단을 위해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시설에 대해 선제적·적극적으로 방역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