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소상공인 지원...모바일 노원사랑상품권 30억원 발행
상태바
노원구, 소상공인 지원...모바일 노원사랑상품권 30억원 발행
  • 노원신문 백광현 기자
  • 승인 2020.03.1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승록 구청장
오승록 구청장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신종 코로나19 여파와 더불어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경영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노원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노원사랑상품권은 노원구 소재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한 지역 모바일 상품권으로 총 30억원을 발행한다. 1만원, 5만원, 10만원 등 세종류로 1인당 월 100만원까지 구매 가능하다.

구는 상품권 발행을 기념해 발행량의 20%6억원 소진 시까지 10% 할인된 가격으로 특별할인 판매를 한다. 소진 후에는 기본 할인율 7%가 적용된다.

상품권 구매는 스마트폰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된다. 상품권 전용 앱인 쿠콘 체크페이 머니트리 비즈플레이 농협 올원뱅크 경남은행 투유뱅크 부산은행 썸뱅크 대구은행 IM광주은행 개인뱅킹 전북은행 뉴스마트뱅킹 중 하나를 설치해, 본인 인증을 거쳐서 결제계좌를 등록해 사용하면 된다.

상품권 사용은 제로페이 결제방식과 동일하다. 스마트폰 간편결제 앱을통해 제로페이 가맹점의 QR코드를 촬영한 후 금액을 입력하여 결제하거나, 스마트폰에 생성된 QR코드를 가맹점에 제시하면 가맹점 리더기로 QR코드를 스캔해 결제한다.

상품권은 노원구 소재 제로페이 가맹점인 학원, 음식점, 약국, 편의점 등 7000여개소에서 사용 가능하다. 가맹점 현황은 제로페이 홈페이지(www.zeropay.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상품권은 소상공인 매출 증대 등 지역경제활성화 취지에따라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할인마트와 사치·향락 업종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또한 상품권 사용 주민은 연말정산 30% 소득공제 혜택을, 가맹점 소상공인은 결제 수수료를 전액 면제 받는다구는 노원사랑상품권 발행을 위해 판매대행사인 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 지난 10일 협약을 체결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이번 노원사랑상품권 발행으로 소비촉진뿐만 아니라 소상공인 매출도 증대하는 등 도움이 되길 바란다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