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기청, 연구개발 기획지원 찾아가는 1:1 교육 코칭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서울중기청, 연구개발 기획지원 찾아가는 1:1 교육 코칭 프로그램 운영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4.23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서울지역 창업초기 및 R&D 초보기업을 대상으로 R&D기획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임을 밝혔다.

창업초기 및 R&D초보 기업은 정부 R&D사업 접근 및 수행에 어려움 있기에 이를 지원하기 위한 일환으로 교육·코칭을 진행할 계획이다. 서울지방청이 추진할 프로그램은 ‘R&D기획 설명회’ 와 ‘찾아가는 1:1 교육·코칭’이다.

‘R&D기획 설명회’는 정부 R&D사업을 처음 수행하는 초보기업 또는 R&D과제 탈락기업을 대상으로 단계별 R&D사업* 선정·수행에 필요한 과제기획 및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사업화연계 방안 등을 주요내용으로 진행한다.

’찾아가는 1:1 교육·코칭‘은 과제수행 기간이 1년 이내의 단기 R&D 과제를 수행하는 중소기업 수준에 맞추어 진행한다. 수요조사를 거쳐 해당분야 전문가 및 서울중기청 담당자가 2인1조로 방문하여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애로 및 목표달성을 위한 기술지도 등 R&D 수행에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을 집중 지도할 계획이다.

사업 추진일정은 코로나19 추이에 따라 다소 변동될 수도 있지만, ‘R&D기획 설명회’는 하반기에 2회 이상 개최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1:1 코칭’은 수요조사를 5월에 실시하고, 이를 토대로 6월부터 월별로 20개씩 11월 까지 총 120개 중소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맞춤형 1:1 교육·코칭에 참여할 전문가는 중소기업기술개발 종합관리시스템에 등록되어 있는 2,750명(서울)중 해당기업 전문분야에 맞추어 선별·위촉 할 예정이다.

김영신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창업초기 및 R&D 초보기업이 보다 수월하게 R&D에 도전하고 사업화 성공을 위해 지원하는 R&D기획지원 프로그램에 중소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