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청년들이 만드는 성북사랑 반찬 지원 사업 펼쳐
상태바
성북구, 청년들이 만드는 성북사랑 반찬 지원 사업 펼쳐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0.04.24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매출감소 직격탄을 맞은 청년 소상공인 경제적 지원 / 성북구
코로나19로 매출감소 직격탄을 맞은 청년 소상공인 경제적 지원 / 성북구

성북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을 위해 20일부터 ‘청년 소상공인 긴급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청년 소상공인 긴급 지원 사업은 코로나19로 경제적인 타격을 입고 있는 지역 청년 요식업 소상공인인 만19세부터 39세까지가 대상으로 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서다.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 할 수 있는 일거양득 정책인 것이다. 기간은 이번 달 20일부터 7월 2일까지 한시적으로 진행된다. 일시적 돌봄 서비스 공백으로 식사 지원이 중단되어 고통 받고 있는 취약 계층에게 ‘반찬과 과일’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구는 지난 10일, 취약 계층에게 반찬‧과일을 납품 할 지역 내 청년 업체 6개소와 협약을 체결했다. 이 청년 업체들은 밑반찬‧과일꾸러미 제조하여 취약계층에게 전달되며, 그 비용은 구가 지원하게 된다.

한편, 월곡동에서 사업장을 운영하는 한 청년 대표는 “손님이 하나도 없어서 집에 돌아가는 길에 눈물이 날 정도로 일거리가 없는 상황이었는데, 이번 사업으로 큰 도움이 되었다. 요즘 과일값 시세 변동 폭이 만만치 않아 조금 힘이 들지만, 정성 담은 과일꾸러미를 직접 받아보시는 분들의 반응도 기대 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 관계자는 “이들 청년 소상공인이 만든 반찬과 과일꾸러미는 성북구 20개 동 주민센터에 배달되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등 지역 내 취약계층 313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며, 지원 가구 당 반찬‧과일을 주 1회, 총 10주간 제공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