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초등학교 신입생 위해 신은초·월촌초 소개 영상 제작
상태바
양천구, 초등학교 신입생 위해 신은초·월촌초 소개 영상 제작
  • 강서양천신문사 박현철 기자
  • 승인 2020.12.2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 ‘양천TV’에서 학교생활 미리 엿보기
초등학교 신입생이 제작 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초등학교 신입생이 제작 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1학년 친구들 만나서 반가워요.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한달이 넘게 학교에 오지 못해 무척 심심하고 속상하죠? 교장 선생님도 귀여운 어린이들의 모습을 보지 못하고 웃음소리를 듣지 못해 무척이나 속상하답니다.”

여러분, 우리 학교를 둘러 보고 나니 어때요? 빨리 학교에 오고 싶지요? 선생님들도 여러분들이 무척 보고 싶답니다. 손 깨끗이 씻기, 외출할 때 마스크 쓰기를 잘 지켜서 건강한 모습으로 학교에서 만나요.”

초등학교 새내기 학교 소개 영상 제작에 참여한 신은초등학교 유미영 교장과 월촌초등학교 배정현 교사가 영상 속에서 밝은 미소로 예비 1학년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코로나19 사태로 학교 개학이 연기되고 온라인 개학이 시행됨에 따라, 양천구가 새내기 학생들에게 학교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켜 주고, 학교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기 위해 초등학교 새내기 학교 소개 영상 제작에 나섰다.

초등학교 새내기 학교 소개 영상에는 관내 2곳의 초등학교가 참여했으며, 보건실, 돌봄교실 등 학교 내부시설, 학교의 특별활동 등 학교에 관한 기본 정보와 등하굣길 안전수칙, 코로나19 예방수칙이 담겼다.

해당 영상은 양천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양천TV)과 해당 학교(신은초, 월촌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