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기청, 비대면 온라인 수출 상담회 개최
상태바
서울중기청, 비대면 온라인 수출 상담회 개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5.01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관내 수출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한 비대면 수출 상담회를 지난 23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비대면 수출 상담회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조정권),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와 함께 비대면 온라인 화상으로 진행했다.

화상 수출상담회는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주요 해외전시회 취소로 해외 바이어의 입국이 제한되는 등 개인 및 기업 간 접촉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중소기업의 수출 애로를 해소하기 위하여 최근 부각되는 언택트 트랜드에 맞춰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상담에 참가한 기업들은 유망소비재, K뷰티 관련 기업 등 국내 우수 수출기업들이다. 미국, 독일, 중국, 베트남 등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과 대면하여 기업 제품을 소개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목동 e-biz센터에 마련한 화상 수출상담에서는 한국 제품에 관심이 높은 중국 상하이스포츠, 필리핀 케어웰, 미국, 독일, 베트남 등 18개국 38개사 해외바이어가 참가했다.

㈜고센코리아 등 온라인수출플랫폼(고비즈코리아)의 국내 유망 소비재 우수 중소기업 40개사를 매칭해 화상 상담회를 진행했다.

또한, 수출 상담회에 참석한 기업에는 전담인력을 배치하여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화상 수출 상담에 매칭된 바이어와 계약이 성사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는 4월부터 7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개최하며, 회당 국내기업 30~50개사, 해외바이어 20~50개사를 매칭할 예정이다.

김영신 서울청장은 “수출기업들은 코로나19로 해외 판로 개척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고 코로나19가 완화된 포스트코로나 시대에도 결코 녹록지 않은 환경에 처할 가능성이 높다.”면서, “서울청은 이에 대비하여 언택트 트랜드에 걸맞은 디지털로의 전환으로 수출 잠재력이 있는 중소기업을 집중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