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배경으로 펼치는 사랑과 화합을 이야기한다.
상태바
독도 배경으로 펼치는 사랑과 화합을 이야기한다.
  • 이연익 기자
  • 승인 2020.05.13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도에 사랑을 입히다. 뮤지컬로 만나는 독도이야기 / 예술의전당
독도에 사랑을 입히다. 뮤지컬로 만나는 독도이야기 / 예술의전당

예술의전당이 오는 22일부터 27일까지 자유소극장에서 THE 뮤지컬 ‘굿모닝 독도’를 공연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지난 2월, 공연된 콘서트 드라마 ‘굿모닝 독도’의 새로운 뮤지컬 버전이다. 갈등의 소재였던 독도를 문화예술을 통해 평화와 화합의 장으로 그려내 친숙하게 다가간다는 취지이다.

THE 뮤지컬 ‘굿모닝 독도’는 ‘독도를 사랑하는 모임’ 회원들의 이야기를 주제로, 한·일 커플을 둘러싼 갈등을 사랑과 이해로 극복하는 과정을 그리는 뮤지컬이다. 콘서트 버전을 한 층 업그레이드 개성 있는 등장인물과 인상적인 노래, 독도에 대한 정보를 Rap으로 전달하는 등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THE 뮤지컬 ‘굿모닝 독도’는 유쾌하고 신선한 창작극으로 ‘Rescue Island’, ‘물골’, ‘독도아리랑’ 등 독도 관련 곡을 비롯해, 캐릭터들의 다양한 넘버로 구성돼 즐거움을 더한다. 뮤지컬을 관람한 후 독도 이야기를 노래로 흥얼거릴 수 있을 만큼 쉽고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지루하지 않은 흡입력 있는 스토리 진행이 특징이다.

예술의전당은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굿모닝 독도’를 자체 제작 뮤지컬 레퍼토리로 정착시켜 독도가 반드시 지켜야 할 역사성과 가치를 지닌 소중한 우리 땅임을 자연스럽게 일깨우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전국 공연장으로 공연을 확산, 공공성 강화를 위해 힘 쓸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공연장 이용자들의 안전을 위해 관람 전 관객 문진표 작성, 발열 체크, 한자리 띄어 앉기를 시행하니 관객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유인택 사장은 “독도가 당연히 우리 땅임을 기본으로 진행되는 극으로, 자연스럽게 독도에 대해 학습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라며 "뮤지컬 마니아층뿐만 아니라 청소년에서부터 전 연령을 아우르는 공연” 이라고 밝히며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관객들에게 평화와 위로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