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 직원이 생각하는 청렴이란?
상태바
구청 직원이 생각하는 청렴이란?
  • 동대문신문
  • 승인 2020.11.26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 청렴동호회 직원들 청렴 되새기는 홍보 영상 제작
구청 유튜브와 IPTV에 동대문구 청렴동호회 직원들이 참여해 제작한 청렴 홍보 영상이 업로드 됐다.
구청 유튜브와 IPTV에 동대문구 청렴동호회 직원들이 참여해 제작한 청렴 홍보 영상이 업로드 됐다.

 

일상 속에서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노력으로 동대문구 직원들이 나섰다.

동대문구 직원으로 구성된 청렴동호회 회원들은 '청렴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라는 주제로 토의를 진행하고 이를 통해 얻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3분 가량의 홍보 영상을 제작해 IPTV에 송출하고, 동대문구청 유튜브(https://youtu.be/u_E3mrAPqfM)에 업로드했다.

영상에서 감사담당관 김승휘 주무관은 '청렴'을 두 어깨를 무겁게 하지만 버리고 갈 수 없는 '여행자의 배낭'으로, 감사담당관 문진형 주무관은 초미세 부패 바이러스를 막아주는 '마스크'로 정의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공직사회에 청렴 문화를 널리 퍼뜨리고 2020년 청렴도 측정과 부패방지 시책평가에 대비해 간부공무원 청렴 소통의 장, 청렴캠페인, 청렴소식지 발간, 청렴교육 등 다양한 청렴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구는 앞으로도 청렴한 동대문구의 정착을 위해 간부들이 솔선수범하고 직원이 뒤에서 함께 끌어가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우리 구민과 직원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낸다""힘든 시기지만 청렴은 잊지 말아야 할 기본적인 약속이기에 청렴한 동대문구를 위해 우리 모두 맡은 직무에 성실히 임하고 코로나19도 현명하게 이겨내자"고 당부했다.

김남훈 기자

hub@ddm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