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 12명 모집
상태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 12명 모집
  • 동대문신문
  • 승인 2020.11.26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기업, 공공서비스기관 약 6개월간 근무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지역 내 청년들에게 직무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 중인 '2020년도 하반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

사업 참여자들은 615일부터 1211일까지 약 6개월 동안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 및 공공서비스기관에서 근무하며 사회복지서비스 운영 물품 판매 홍보 노인복지요양 영유아 돌보미 등 다양한 직무를 수행한다. 근로시간은 18시간, 5일이다.

특히, 이번 일자리사업은 참여자들이 본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 및 공공서비스기관을 직접 선택해 참여신청을 할 수 있어 참여자들의 자기계발과 역량 증진에 더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모집인원은 총 12명이며, 현재 동대문구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 동대문구 소재 특성화 고등학교 또는 대학교 졸업(예정), 정기 소득이 없이 구직등록을 한 청년이면 참여신청을 할 수 있다. 다만, 대학() 재학생, 공무원 임용 대기자, 취업 예정자, 직접일자리사업(공공근로, 뉴딜사업 등) 2년 이상 참여자 등은 신청이 불가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3일까지 구청 6층 일자리정책과에 직접 방문해 필요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구는 다음 달, 서류 제출자들을 대상으로 서류 심사 및 참여기업(기관) 현장면접을 실시하고 최종 참여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일자리정책과(02-2127-4922)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참여자들이 다양한 직무경험을 쌓고 스스로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기 바란다", "앞으로도 청년들이 취업을 하는 데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김남훈 기자

hub@ddm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