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자기소개서 작성법 대방출
상태바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자기소개서 작성법 대방출
  • 동대문신문
  • 승인 2020.11.2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진학상담센터 홈페이지 통해 무료로 참여 가능
온라인 입학사정관과의 대화 모습.
온라인 입학사정관과의 대화 모습.

 

전국 고등학교 3학년 학생 44만명이 지난날 20일부터 등교를 시작한 가운데 8월까지 내신·수능 성적 관리로 숨 가쁜 일정을 보내게 될 전망이다.

3 학생들은 80일 만의 등교에 반가움을 나누는 것도 잠시, 개학 바로 다음 날인 21일 경기도교육청 주관 전국연합학력평가를 통해 올해 처음으로 각 학생이 자신의 위치를 확인해 볼 수 있게 됐다. 시험 결과에 따라 학생부 위주의 수시모집과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위주의 정시모집 중 어느 쪽에 집중할 것인지 가늠할 수 있게 된 것.

수시모집에 집중할 학생들은 학생부 기준일인 916일까지 중간·기말고사 등 내신 성적과 각종 비교과 활동을 챙겨야 한다. 특히 전체 입학정원의 20%를 넘게 차지하고 있는 학생부종합전형(이하 '학종')의 경우 대부분 자기소개서 제출이 필수이기 때문에 학종을 준비 중인 수험생이라면 지금부터 미리 자소서 작성에 대한 준비가 필요하다.

이에 발맞추어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을 주제로 '학부모 진학교실'을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강의는 이석록 전 한국외대 선임입학사정관이 진행하며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문항별 작성전략 자기소개서 '좋은 예''나쁜 예' 등 자기소개서 작성 전에 알아야 할 구체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온라인 영상은 지난달 27일부터 동대문진학상담센터 홈페이지(www.ddmjinhak.co.kr)에 업로드 됐다.

'학부모 진학교실'은 매달 1회씩 다양한 주제로 운영하는 학부모 대상 입시정보 제공 프로그램으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은 이번이 세 번째다.

구 관계자는 "세 차례나 개학이 연기되는 상황 속에서 답답해하는 학부모님과 수험생들에게 진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그동안 '학부모 진학교실' 이외에도 '비대면 화상 1:1 입시컨설팅', '입학사정관과의 대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운영해 왔다""앞으로도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진학 프로그램을 아끼지 않고 지원하여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으뜸교육도시 동대문구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시 대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8월에는 동대문진학상담센터에서 '1:1 자기소개서 첨삭 컨설팅'도 운영할 예정이다. 미리 작성한 자기소개서와 학교생활기록부를 제출하면 컨설턴트가 사전에 검토해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별 특성에 맞춰서 첨삭해주는 방식이다.

아울러 동대문진학상담센터의 모든 프로그램은 동대문구와 입시전문업체 유웨이가 손잡고 운영 중에 있으며, 동대문구 수험생이라면 누구든지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각종 진학 관련 프로그램 이용과 예약은 동대문진학상담센터(02-2127-5085)에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김남훈 기자

hub@ddm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