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의회 정순희 의원, 공정무역조례 제정 위한 공청회 열어
상태바
양천구의회 정순희 의원, 공정무역조례 제정 위한 공청회 열어
  • 강서양천신문사 박윤규 기자
  • 승인 2020.11.2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구의회 정순희 의원(민주당,신정신월2)이 지난 2일 양천구의회 회의실에서 ‘2020 양천구 공정무역조례 제정을 위한 공청회를 열었다.

이번 공청회는 ()양천구공정무역협의회와 정 의원의 공동주최로 구의회 임정옥, 서병완, 유영주 의원이 함께 참여했으며, 공정무역 관련 단체와 양천구 일자리경제과에서도 자리를 함께했다.

정순희 의원이 좌장으로 진행한 공청회에서 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 김선화 박사는 한국공정무역 자치구 사례와 의미라는 주제로 발제를 맡았으며, 양천구 공정무역협의회 준비위원장인 정은주 씨가 관내 다양한 공정무역활동 사례를 소개했다.

정 의원은 현재 준비 중인 양천구 공정무역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에 대해 설명했다.

정순희 의원은 공정무역과 관련해 다양한 분야에서 외연이 확장되고 있어 할 일이 참 많을 것 같다. 특히 관 주도가 아닌 민간 주도의 공정무역 활성화로 마을에서 다양한 공정무역의 가치가 널리 퍼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하고, “공정무역을 만들어도 공정한 가치가 실현되지 않으면 의미가 없는 만큼 공정무역을 지역 내 활성화시켜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 및 창업 지원에 이를 수 있도록 공정무역 전문가, 시민단체, 구청 관계자 등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조례 제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