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대한민국 동행세일 소비 촉진 대대적 행사 펼쳐
상태바
중소벤처기업부, 대한민국 동행세일 소비 촉진 대대적 행사 펼쳐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6.26 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행세일 부산과 대구에서 26일 동시 개최
중소벤처기업부 박영선 장관이 대한민국 동행세일 홍보를 위해 틱톡 음원 사이트를 통해 동행나비첼린지를 펼치고 있다. / 서울로컬뉴스DB
중소벤처기업부 박영선 장관이 대한민국 동행세일 홍보를 위해 틱톡 음원 사이트를 통해 동행나비첼린지를 펼치고 있다. / 서울로컬뉴스DB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동행세일 1회차 현장행사를 부산과 대구에서 동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는 6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17일간 진행되는 이번 동행세일 기간 중 전국 6개 권역에서 총 3회에 걸쳐 현장행사가 순차적으로 개최된다. 지역별 특색을 반영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역별 현장행사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부산 해운대 BEXCO 제1전시장과 대구 동대구역 광장에서 개최되는 현장행사에서는 리빙, 식품, 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총 438개 상품이 ▲라이브커머스(31개), ▲브랜드K 상품관(108개), ▲중소기업우수상품관(116개), ▲지역상품관(183개) 등을 통해 준비되어 있다.

모든 상품에 대해 최소 30% 이상의 파격적인 할인이 적용되며, 라이브커머스 생방송 중 구매 시에는 최대 50% 할인을 받고 추첨을 통해 경품까지 지급되는 등 풍성한 혜택이 소비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소비자들은 현장에서 전시·홍보되는 상품의 QR코드를 찍어 모바일로 바로 구매하는 방식으로 편리하게 상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진행되는 참여형 이벤트 ‘브랜드K를 잡아라’, ‘포토 이벤트 월(Wall)’, ‘마스크 만들기’, ‘캐리커처 만들어주기’ 등에도 참여할 수 있다.

한편, 현장행사와 함께 진행되는 각 지역 연계행사의 주요 내용으로는 부산에서 브랜드페스타 X 대한민국 동행세일과 ‘부산 브랜드 페스타 2020’를 함께 개최한다.

소비자들은 총 176개 부스에서 ▲부산신발 특별판매전, ▲부산 뷰티데이, ▲사회적 경제 기업제품 착한 판매전, ▲지역특화 수산물·어촌특화상품 판매전, ▲부산대표 관광기념품 판매전, ▲항공여행전, ▲공공기관 합동구매 상담 등을 통해 부산지역 특화상품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벡스코 외에도 전통시장, 영화의전당 등 지역거점 48곳에서 공동마케팅, 프리마켓, Hi Summer 팝업 스토어, 농협 신선농산물 할인 판매전, 2020 부산푸드필름페스타 등 9개 오프라인 할인행사가 개최될 예정이어서 부산 전역에서 소비 축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모든 시민이 언제 어디서든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착한 판매, 착한 소비, 문화·관광 축제’ 프로그램이 동행세일 기간 내내 운영된다.

부산시에서는 동행세일과 연계해 해운대구를 ‘특별할인 시범지역’으로 운영하여, 7월 21일까지 해운대구 전역 1,000여 개 업체를 통해 숙박, 쇼핑, 음식, 공연 등을 최대 50% 할인 이벤트를 제공한다.

또한, 부산 전역에서 상가와 업종별 협회(단체)의 적극적인 협조로 카페거리, 수제맥주, 외식업, 이‧미용업 등 지역의 크고 작은 4만여 개 업체가 이번 할인행사에 동참해 소비 진작에 불을 지핀다. 참여업체들에는 부산시가 제작한 ‘동행세일 참여’ 스티커를 배부하여, 참여 업체의 자긍심을 높이고, 시민들의 접근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부산시에서 운영하는 박물관·미술관에서 기획전 무료운영, 어린이영화관 무료입장, 글로벌빌리지 영어체험 할인 등 문화 서비스를 할인해 착한 판매자로 나서며, 특히, 코로나19로 심각한 위기를 겪고 있는 관광산업은 숙박 할인 기획전, 시티투어 탑승권 할인, 부산타워 등 주요 관광지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분위기 반전을 꾀한다. 이와 함께 기존 추진하고 있던 「착한소비, 착한나눔」 운동 릴레이도 이 기간 집중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행사의 안전한 개최를 위하여 ‘생활 속 거리두기’ 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부스 배치간격 조정 및 대기줄 간격유지 표시로 관람객 밀집을 최소화하고, 건물 입구 공간살균워터젯 가동, 발열체크, 임시 의무실 운영 등 방역 시스템도 촘촘히 운영하여 코로나에 한 치의 틈도 허용하지 않을 계획이다.

대구시는 지역홍보관 및 중소기업제품‧농특산물 판매장 운영, 대구시민들을 위한 지역 청년예술인들의 버스킹 공연무대, 지역 81개 전통시장에서 함께하는 동행세일 행사 등을 통해 동행세일에 동참한다.

지역홍보관에서는 ▲지역자금의 역외 유출을 막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구광역시가 올해 6월초부터 발급 시작한 ‘대구행복페이’, ▲2007년부터 대구지역 산업을 리드하는 중소‧중견기업 육성사업인 ‘스타기업’에 대한 홍보가 이뤄진다.

또한, 코로나19로 지친 대구시민을 위해 동행세일 행사 기간 중 행사장 메인무대에서 지역 청년예술인 또는 단체에서 “음악으로 대구시민 힐링시키자”라는 모토로 버스킹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며, 일정은 다음과 같다.

코로나19 방역을 위하여, 대구시는 관할 동구 보건소 등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대응체계를 갖추고 현장마다 방역요원 10여 명씩을 배치한다. 이를 통하여 행사장 살균소독, 손소독제 비치, 참여자 사전안내, 의심환자 격리 공간 마련 및 신속한 이송조치 등 만일의 사태에 철저히 대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