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2021년 대입수시 서초만의 해법 유튜브로 생중계
상태바
서초구, 2021년 대입수시 서초만의 해법 유튜브로 생중계
  • 이연익 기자
  • 승인 2020.07.23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유튜브로 생중계 될 대입수시설명회 / 서초구
27일 유튜브로 생중계 될 대입수시설명회 / 서초구

서초구가 오는 27일 오후 4시, 대입 수시 원서 접수를 앞둔 고3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 대입 수시 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구는 전례없는 코로나19로 인해 혼란을 겪고 있는 고3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2021학년도 대입 수시전형에 대한 정확한 정보제공과 효과적인 대입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설명회를 마련했다.

이번 입시 설명회는 유튜브‘서초혼공프로젝트’채널을 통해 대학 입시 전문가를 모시고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다. 

설명회 1부는 이석록 공공입학사정관(전 한국외대 입학사정관)이 ‘학생부종합전형의 모든 것’을 주제로, 2부는 팟캐스트 입시왕(강성한, 최승해)이‘2021 대입성공을 위한 수시 원서접수 로드맵, 실시간 댓글을 통한 궁금증 해소’등을 주제로 강연한다.

설명회는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는 양재도서관에서 현장 방청도 가능하다. 고3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현장 방청은 25일까지 서초구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www.seochoedu.or.kr)에서 선착순으로 사전 신청받는다.

현장 설명회 참석자는 입장 시 발열 및 건강상태, 전자출입명부 확인 등 방역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 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지 못한 수험생들을 위해‘서초혼공프로젝트’유튜브채널에 영상을 게시할 예정이다.

구는 서초구 교육지원센터 4개소(서초·방배·반포잠원·양재내곡)에서 비대면(화상 또는 유선)으로 전문 입시컨설턴트의 맞춤형 1:1컨설팅도 진행한다. 수험생 1,000명을 대상으로 개인별 수시 지원전략 등 전문가의 진로·진학 설계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서초구 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이번 입시설명회가 불안하고 막막하던 대입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설명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꿈을 향해 나아가는 고3수험생을 위해 대입까지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