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주민은 모두 다 주민 리더!!
상태바
우리동네 주민은 모두 다 주민 리더!!
  • 광진투데이
  • 승인 2017.03.15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곡4동, 주민 리더(leader) 역량 강화 교육

광진구 중곡4동 주민센터, 15일 오후 2시부터 ‘주민 리더(leader) 역량강화’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중곡4동 주민센터 5층 대강당에서
‘주민리더 역량강화 교육’ 실시

15일 중곡4동 주민센터에서 열린‘주민 리더 역량강화 교육’에 참여한 주민들이 이웃주민과 소통하는 시간으로‘마주보며 반가운 인사’를 하는 모습

광진구(구청장 김기동) 중곡4동 주민센터에서 15일 오후 2시부터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지방자치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주민 리더(leader) 역량 강화’교육이 열렸다.

중곡4동 주민자치위원회 주최로 열린 이번 교육은 총 4회 과정 중 3번째 시간으로‘살맛나는 우리 마을 희망세상!’이라는 주제로 이루어졌다.

첫 번째 시간에는 김혜정 부산 반송동 주민자치위원이자 희망세상대표 가 주민이 바라보는 시선에 따라 마을이 변화한다는 내용으로 마을을 만나는 100가지 방법을 강의했다.

이어진 두 번째 시간에는 박영미 교육공동체 이루다 대표가 마을 전체가 그물망처럼 촘촘하게 이어져 주민이 서로 교류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마을을 만들어보자는 내용으로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에 참가주민들 스스로가 동네 현미경과 CCTV가 되어 동네 구석구석 어려운 이웃과 나눔 이웃 ․ 가게 등을 발굴해 종이에 직접 중곡4동 동네 지도를 그려 발표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교육에 참여한 주민들은 평소 가지고 있던 동네발전에 대한 긴고랑 꽃길 ․ 책읽는 동네 만들기 등 좋은 아이디어를 현장에서 건의해 전문가들이 진단을 통해 마을특수사업으로 진행하는 시간도 가졌다.

15일 중곡4동 주민센터에서 열린‘주민 리더 역량강화 교육’에 참여한 주민들이 스스로 만들어보는 마을실천계획으로 동네 구석구석을 지도로 그려보고 어려운 이웃과 나눔가게 등을 발굴하는 모습

지난 교육시간에는 주민센터가 주민의 소통 ․ 복지 플랫폼 역할을 하는‘나눔피플(people)’사업이 건의되었다. 나눔피플이란 중곡4동에 거주하면서 사업장은 타 지역에 있는 주민을 위해 인적자원 네크워크를 만들어 나눔과 기부를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된 사업이다. 또한 중곡4동으로 전입 ․ 전출하는 주민을 위해‘우리동네 주민 잘 부탁합니다’, 이웃건강을 함께 보살피는‘우리 이웃 최고’, 주민들이 함께 생활쓰레기 제로화를 실천하는‘깨끗한 우리 동네 환경조성’등 다양한 마을특수사업이 건의돼 진행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