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목동병원 ‘이화건강검진센터’ 개소
상태바
이대목동병원 ‘이화건강검진센터’ 개소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0.08.14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건강검진·연령별 정밀 검진 패키지 서비스 도입

 

국가건강검진은 물론 개인별 정밀검진까지 폭넓게 받을 수 있는 이화건강검진센터가 이대목동병원 2층에 문을 열었다.

국가건강검진은 모든 국민이 건강 위험 요인과 질병을 조기에 발견 및 치료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만성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는 일반 검진, 40세와 만 66세에 실시하는 생애전환기 검진, 암 조기 발견을 목적으로 하는 위·대장···유방·자궁경부암 6대 암 검진, 유해 작업 수행 근로자에 대한 특수 건강진단 등이 해당된다. 특히 이화건강검진센터는 특수 건강진단 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받는 등 양질의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센터는 생애주기별 건강검진과 특화 검진으로 구성된 정밀 검진 패키지서비스를 도입했다. 60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 건강 장수검진’, 40~59세를 대상으로 황금기 건강검진’, 30세움 건강검진’, 20대 청년의 몸과 마음을 살피는 북돋움 검진등이다. 개인의 위험 요인을 고려한 맞춤형 암 검진, 장기이식 환자의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위한 검진도 받을 수 있다.

이대목동병원 본관 2층에 자리한 이화건강검진센터는 260규모로, 이용자의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설계됐다. 흉부 촬영실, 유방 촬영실, 골밀도 검사실, 초음파실 등 영상의학분야의 검사와 안압, 안저 검사, 폐기능 검사, 심전도 검사, 심박변이도 검사 등 임상생리 검사를 모두 한 공간에서 수행할 수 있다.

김현주 센터장(직업환경의학과 교수)이화건강검진센터는 평생 건강을 책임지는 동반자로서 지역사회 주민과 노동자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