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기청, 중소벤처 24 서비스 정보 공개
상태바
서울중기청, 중소벤처 24 서비스 정보 공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8.24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24’ 주요기능 상세소개 / 서울중기청
‘중소벤처24’ 주요기능 상세소개 / 서울중기청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4일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을 위해 여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정보와 서비스를 하나로 모아 통합창구 역할을 하게 될 중소벤처기업부의 `중소벤처24' 서비스를 소개했다.

‘중소벤처24’는 기업 관련 증명(확인)서 발급 및 지원사업 안내·신청, 중소벤처기업부 소관 민원 등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다양한 기관에 흩어져 제공되던 서비스를 한 곳에서 통합 제공하는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포털이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25개 정보시스템을 한 번의 로그인으로 이용할 수 있는 간편 로그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입찰, 지원사업 신청 등 기업 경영활동에 필요한 각종 확인서(증명서) 등을 한 번에 출력할 수 있다. 또한 6개 사업관리시스템을 통해 제공되는 63개의 지원사업 및 공고정보를 통합 확인·신청할 수 있고, 결과 조회도 마이페이지를 통해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재단중앙회에서 제공하는 정책자금 관련 융자, 보증 등에 대한 정보도 한 번에 찾아보고 궁금한 사항은 해당기관의 전문가에게 바로 온라인으로 상담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중소벤처24’ 관련 문의는 중소기업통합콜센터 1357, 혹은 중소벤처24 문의처를 통해 할 수 있다.

김영신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중소벤처24를 통해 중소·벤처기업을 원스톱 서비스로 지원 가능해진 만큼, 기업애로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서울지역 중소·벤처기업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