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코로나19 방역수칙...우수 자치구 선정
상태바
성북구, 코로나19 방역수칙...우수 자치구 선정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0.10.30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지방경찰청 주관 '코로나 방역수칙 위반 112신고 및 지자체-경찰 간 공동대응'  실적 우수 자치구로 선정됐다. 서울지방경찰청장 명의의 벽시계가 전달되어 지난 27일 성북경찰서장 최성규(왼쪽 첫 번째)와 이승로 성북구청장(오른쪽 첫 번째)이 간담회를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성북구
서울지방경찰청 주관 '코로나 방역수칙 위반 112신고 및 지자체-경찰 간 공동대응' 실적 우수 자치구로 선정됐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오른쪽 )이 간담회를 마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성북구

성북구가 서울지방경찰청 주관 ‘코로나 방역수칙위반 112신고 및 지자체-경찰 간 공동대응’ 실적 우수 자치구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9월부터 10월 한 달간 방역수칙위반 건 발생 시 112에 신고·합동 출동하는 등의 적극적인 공동대응으로 코로나 확산 방지에 힘쓰며 구민 안전을 지켜왔다. 우수 자치구 선정을 기념하여 서울지방경찰청장 명의로 벽시계가 전달됐으며, 지난 27일 최성규 성북경찰서장이 대신 성북구청을 방문해 직접 선물을 전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앞으로도 구에서 경찰서·군부대 등 관내 모든 유관기관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방역수칙 준수여부 집중 점검 등 구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8일 18시 기준 성북구 코로나19 확진자는 353명으로, 이중 344명이 치료를 받고 퇴원했으며, 9명이 치료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전일 대비 추가 확진자는 발생되지 않았다.

한때 성북구는 코로나19 지역 내 감염사례가 없는 청정 자치구였으나, 지난 8월 장위동 사랑제일교회 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확진자가 대거 발생하고, 일일 자가격리자 수가 2000여명 가까이 육박하여 구 직원, 지역 주민, 유관기관 등이 나서 적극 대응을 이어간 바 있다.

성북마을아카이브 홈페이지에서 코로나19 재확산의 중심지에 있던 성북구의 대응 여정에 관한 기록물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