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민‧관‧공‧학 지역협의체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강서구, 민‧관‧공‧학 지역협의체 업무협약 체결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0.12.07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발굴 추진

강서구는 지역경제 관련 기관 대표들과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 지역협의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강서구청을 중심으로 서울상공회의소 강서구상공회(회장 김병희), 우리은행(우리은행 중소기업그룹장 서동립), 서울신용보증재단(이사장 한종관), KC대학교(총장 이길형)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학 지역협의체는 앞으로 상생으로 함께 잘 사는 활기찬 경제 창출 소상공인 경영 애로사항 해결책 모색 및 창업취업 지원 협력 소상공인 종합 지원 사업 협력 및 현장형 거버넌스 구축 정책연구개발 등을 목적으로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구체적으로 진행 방향을 살펴보면 강서구상공회가 지역 기업(소기업, 소상공인 등)의 현장 목소리를 경청해 구에 전달하면 구는 현장 목소리가 반영된 실효성 있는 정책을 수립한다. 이에 KC대학교가 참신하고 전문적인 아이디어를 더해 우리은행과 서울신용보증재단이 완성된 정책을 실행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실무자 중심의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내달 제1회 실무협의회를 개최하고 정기적으로 회의를 진행해 소기업, 소상공인에게 실효성 있는 정책을 제언하고 발굴할 계획이다.

노현송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기업, 소상공인을 돕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실효성 있는 경제 정책이 마련되도록 지역협의체 기관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