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대입 정시 설명회’ 온라인 개최
상태바
강서구, ‘대입 정시 설명회’ 온라인 개최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0.12.0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오후 4시 유튜브 i강서TV 실시간 방송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우연철 연구소장 직접 진행

사상초유의 코로나19 상황 속 3, 우여곡절 끝에 2021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고 있다. 변화한 입시환경 속에서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과정을 겪어 온 학생과 학부모에게 숨 고를 틈도 없이 정시 준비의 고비가 남아 있어 입시 설명회에 관심이 모아 진다.

강서구는 오는 15일 대입 수험생과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2021학년도 대입 정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대부분의 입시 설명회가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것처럼 이번 강서구 대입 설명회도 유튜브 i강서TV(https://www.youtube.com/gangseotv)를 통해 비대면으로 운영되며 입시교육 전문기업으로 유명한 진학사의 입시전략연구소 우연철 연구소장이 진행을 맡았다.

오는 15일 오후 4시에 실시간으로 방송되는 설명회에서는 수능 이후 남은 기간 지원 목표 대학을 설정하는 방법과, 그 목표 대학의 전형방법에 따라 어떻게 선택과 집중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강의가 펼쳐진다. 2021학년도 정시 특징과 지원전략 지피지기 지원전략 등의 알찬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2021학년도 정시 전망과 지원 시 고려사항 지원자 감소에 따른 지원가능 점수 변화 성적대별 지원경향 분석 등 정시지원을 위한 꿀팁을 얻을 수 있다.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당일 방송에 참여할 수 있으며 거주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접속 가능하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만큼 댓글을 통해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궁금증도 해결해 줄 예정이다.

구는 실시간 강의를 놓친 주민들을 위해 가능한 시간에 유튜브 i강서TV에 접속하면 다시 보기가 가능하도록 설명회 녹화 영상을 게시할 계획이다.

노현송 구청장은 이번 설명회가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상황 속에서도 묵묵히 학업에 전념해 온 수험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설명회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입시전략을 세워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앞서 지난 9‘2021 온라인 대입 수시 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해 실시간 접속자수 342, 녹화 영상 조회수 2,276회를 기록하는 등 대입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